[화문매체 서울총회] 주승용 "한중 문화관광·경제협력 위한 좋은 성과로 이어지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13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서울마리나 컨벤션홀에서 제10회 해외화문매체합작조직 서울총회가 열렸다. 주승용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남궁진웅 timeid@]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주승용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은 13일 '제10회 해외화문매체합작조직 서울총회'에 참석해 "이번 총회가 회원국 간 우호 증진과 교류 확대는 물론 동아시아 문화 관광과 경제 협력의 장을 위한 좋은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축사했다.

주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마리나에서 열린 총회에서 "경제 협력과 문화 관광, 스포츠 교류를 통한 동아시아 번영을 주제로 개최되는 총회는 한국에서 개최되는 첫 총회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중화권 언론사 총회"라며 이같이 말했다.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서울마리나 컨벤션홀에서 제10회 해외화문매체합작조직 서울총회가 열렸다. 주승용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남궁진웅 timeid@]


그는 이어 "지난 50년은 한국이 미국과의 관계를 중요시했다면 앞으로 50년은 중국과의 관계를 돈독히 해야 할 시기"라며 "중국과의 교역량이 전체 교역량의 1/4을 차지하고 있고, 대한민국의 소원인 통일을 이룩하는데도 중국의 협조가 절실한 때"라고 설명했다.

주 최고위원은 또 "특히 아시아는 앞으로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지역이 될 것"이라며 "국제통화기금(IMF)은 2030년에 아시아 인구가 전 세계의 60%, GDP는 4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화문매체 조직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북경에서 열리는 실크로드 아시아정당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14일 방중 길에 오르는 주 최고위원은 이 자리에서 "정치권에서도 동아시아 교류 협력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