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엑소, "국내 가요계 새 역사 썼다"… 국내 첫 돔 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11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그룹 엑소가 국내 최초 돔콘서트의 주인공이 되면서 대한민국 가요계의 새 역사를 썼다.

엑소(EXO)가 엑소엘(EXO-L)을 위한 콘서트 ‘EXO-Love CENCERT in DOME’을 개최했다. 10일 오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EXO-Love CONCERT in DOME’은 지난 3월 열린 엑소 두번째 단독콘서트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국내 공연으로, 돔을 가득 채운 2만2000관객의 환호 속에 대성황을 이뤘다.

엑소의 이번 공연은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엑소의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칠 경우 향후 고척돔이 올림픽 체조 경기장을 잇는 공연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 고척돔은 올림픽 체조경기장보다 최대 1만 명 더 동원이 가능하며, 지붕에 설치된 투명차음막으로 외부로 나가는 소리를 막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공연이 열린 고척 스카이돔은 한국 최초의 돔구장이자, 2만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공연이 가능한 곳으로, 엑소는 이곳에서 처음 공연을 개최함으로써 한국에서 최초로 돔 콘서트를 개최하는 가수로 기록돼 의미를 더했다.

엑소는 고척돔의 장점을 100% 활용했다. 100m×33m 크기의 본 무대와 20m×11m 크기의 초대형 LED 스크린과 14m×7.5m 크기의 중계 스크린 2대 설치를 비롯해 돌출 무대에서 관객석 위를 지나 움직이는 15m×6m 사이즈의 대형 무빙 스테이지, 이동카 등 화려한 무대 장치를 통해 팬들에게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엑소도 국내 첫 돔 콘서트를 개최한 점에 대해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엑소 멤버들은 “돔에서 최초로 공연을 하게 됐다. 이 콘서트는 엑소L을 위한 것”이라며 “몇주 전부터 준비를 많이 했는데, 새로운 엑소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무려 2만2000명의 팬이 이 자리에 함께해 주셨는데, 너무 감사하다. 이 순간을 만끽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공연에서 엑소는 ‘Call Me Baby’, ‘으르렁’, ‘중독’ 등 히트곡들과 ‘나비소녀’, ‘XOXO’, ‘Tender Love’ 등 앨범 수록곡 무대, 찬열 ‘All Of Me’, 수호 ‘사랑에 빠지고 싶다’, 레이 ‘Yixing’, 카이 ‘Beautiful Goodbye’, 디오 ‘Boyfriend’, 백현&첸&시우민 ‘살다가’, 세훈 댄스 퍼포먼스 등 팬들을 위해 새롭게 준비한 무대까지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때 멤버들을 형상화한 대형 토이가 등장해 분위기는 더욱 달아올랐다. 또 열차를 타고 무대 주위를 돌며 팬들에 선물을 나눠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 팬들이 요청한 미션이 담긴 대형 룰렛을 준비해 멤버들이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가 준비됐다. 멤버들은 팬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에 진솔하게 답하며 입담과 재치를 뽐냈다. 특히 '몸으로 말해요' 시간에는 온몸으로 하트를 날리는 등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에 찬열은 "무대 뒤에서 팬 여러분의 선물을 받았다. 눈물이 날 뻔했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영상을 본 소감을 전했다.

팬들의 감동과 환호는 이어진 무대 '으르렁', '중독', '러브 미 라잇' 등으로 더해졌다.

백현은 “이곳에 2만 2000명이 모인 만큼 안전에 유의해야한다”며 “3~4층 관객분들은 혹시 일어서서 야광봉을 흔들다 떨어지실 수도 있으니 조심해달라”며 팬들에게 안전을 당부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콘서트 말미 '팬들이 엑소를 좋아하는 진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팬들은 앞서 '엑소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한 마디씩 글을 남겼고 이를 모아 영상에 담은 것.

공연 후반부에는 지금의 엑소를 있게 한 히트곡 ‘으르렁, ’중독‘, ’LOVE ME RIGHT’ 등의 무대를 연이어 선보였다. 공연 말미 리더 수호는 “팬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다. 팬들에게 선물도 받고 저희도 (팬들에게) 드리면서 엑소와 엑소엘의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기존 콘서트에 비해 이야기를 많이 나눈 것 같아서 뜻 깊은 공연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디오는 "저희 옆에 있어줘서 정말 감사드린다. 오늘 너무 행복했다. 밥 잘 챙겨드셔라"며 소감을 전했고 첸은 "돔 공연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좋았다. 끝까지 질서있게 공연을 봐 주셔서 감사드린다.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시우민은 "오랜만에 만나서 정말 반가웠다. 앞으로 여기서 자주 하는거 어떠냐. 오늘 분위기 정말 좋았다. 또 처음으로 메인보컬들과 노래를 불렀다.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척돔의 장점을 100% 활용한 이번 콘서트는 무대 구성부터 콘서트 셋리스트까지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려는 노력이 엿보였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처럼 아무 사고 없이 국내 첫 돔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엑소는 11월 4일 일본에서 첫 싱글을 내고 정식 데뷔할 예정이다.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도쿄돔 무대에 오르며,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은 교세라돔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편 엑소는 올해 발표한 정규 2집 ‘EXODUS’ 및 2집 리패키지 ‘LOVE ME RIGHT’으로 앨범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며 2013년 정규 1집에 이어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 각종 음원차트 1위, 상반기 지상파 및 케이블TV 음악 프로그램 총 30회 1위 등 가요계 최고 대세다운 인기와 위상을 입증했다. 이에 엑소는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콘서트를 기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