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인터브랜드 선정 ‘최고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7 1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터브랜드가 주최하는 ‘2015년 최고 글로벌 브랜드(Best Global Brands)’ 로고 [사진=레노버 제공]


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2015년 최고 글로벌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레노버가 선정됐다.

7일 레노버측에 따르면 레노버는 최고 글로벌 브랜드에 진입하면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기술 분야 전반에 걸쳐 글로벌 브랜드로서 꾸준히 부상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으며, 레고(Lego)와 페이팔(PayPal)과 함께 강력한 신규 진입 업체 중 하나로 평가됐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최고 글로벌 브랜드 연간 보고서를 통해 브랜드가 조직의 이익에 기여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분석해 세계 브랜드 가치 상위 1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 기준에는 재정 실적, 고객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 브랜드가 프리미엄 가격을 책정하거나 회사에 대한 이익을 보장할 수 있는 강점 등 브랜드 가치에 기여하는 요소들이 포함된다.

레노버는 전세계 PC시장에서 20%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1위 PC 기업이자 세계 3대 태블릿 및 서버 제조 업체이며 세계 5대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이다.

레노버는 최근 디지털과 소셜 중심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를 표방하며 로고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연 매출 460억 달러 규모에 걸맞은 신제품 라인업과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공개했다.

레노버는 또 최근 베이징에서 개최한 테크 월드를 비롯해, 라스베이거스의 CES, 지난 달 있었던 베를린, 뉴욕, 상하이에서의 제품 발표와 같은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올해 순위에는 최근 이루어진 IBM System x 서버 사업부 및 모토로라 모빌리티 인수 가치는 포함되지 않았다. 인수한 자산이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이 보고서는 레노버의 브랜드 가치를 4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했다.

데이비드 로만(David Roman) 레노버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레노버의 브랜드가 세계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는 것은 마케팅과 고객 참여 활동이 성공했다는 것뿐만 아니라, 회사의 전반적인 강점이 반영된 결과라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성과”라고 말했다.

제즈 프램튼(Jez Frampton) 인터브랜드 글로벌 CEO는 레노버에 대해 “새로운 로고와 사람들이 브랜드의 일부가 되도록 이끄는 캠페인, 사람들이 원하는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를 새롭게 변모시키고 있다”고 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