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친노 패권과 혁신 양립 불가”…문재인 사퇴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주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박주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일 “친노(친노무현) 패권주의와 혁신은 양립할 수 없고, 친노 패권주의가 청산되지 않는 한 당에서 함께 동거할 수 없다”며 문재인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홈페이지에 ‘친노 패권주의에 물든 문재인 대표의 착각과 오만’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문 대표의 사퇴와 친노 계파의 해체를 강력히 요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박 의원이 문 대표가 전날(지난달 31일) 경기도 여주에서 열린 ‘서울 기초의원 연수 간담회’에 참석해 ‘당이 안정화되고 있다’고 한 데 대해 “아전인수 식 호도”라며 “최고 혁신 과제인 친노 패권주의 청산은 포기한 채 혁신위원회의 뒤에 숨어 시간끌기와 버티기로 선거패배의 책임을 회피하려는 친노 패권주의의 전형적인 행태를 보여준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박 의원은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과 천정배 무소속 의원, 박준영 전 전남도지사 등의 신당 창당 움직임을 거론하며 “당의 근간이 뿌리 채 흔들리고 있다”며 “지금 당은 2012년 총·대선 패배의 전철을 그대로 다시 밟아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한 친노 원로격인 한명숙 전 국무총리와 이해찬 의원을 총·대선 패배 원인으로 규정한 뒤 “똑같은 오류를 범해 더 큰 패배를 가져왔던 (대선평가보고서) 것처럼 아무런 반성과 책임 없이 2012년 대선 패배의 주역이 또다시 총·대선을 주도하려 하면서 똑같은 패배의 길을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당직 나누기로 계파패권의 문제가 해소되었다거나 다수의 침묵을 굴종이라고 착각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당의 진정한 혁신과 총·대선 승리를 위해 지금이라도 문 대표의 사퇴와 친노 계파의 해체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날을 세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