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시대 혁신 서비스]⑲프라이데이눈즈 ‘플레이윙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14: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프라이데이눈즈의 항공권 특가 알림앱 ‘플레이윙즈’]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IT 서비스가 일상속에 녹아들면서 ‘O2O(Onlin to Offline) 전성시대’가 펼쳐지고 있다. 뛰어난 완성도와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이른바 ‘혁신 서비스’들이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는 더욱 희미해졌다. 본 꼭지에서는 온‧오프라인의 연결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를 더욱 가깝게 해주는 O2O 혁신 서비스들을 연속 기획으로 소개한다(편집자 주).

프라이데이눈즈(대표 오유근)가 개발한 항공권 특가 알림앱 ‘플레이윙즈’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여행을 즐기려는 고객들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9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지 6개월 만에 사용자 10만명을 돌파했으며 현재 약 20만건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플레이윙즈의 핵심은 ‘맞춤설정’ 기능이다. 구매 시점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한 각종 항공권 프로모션 정보 가운데 사용자가 직접 등록한 관심 지역과 여행 일정에 따른 항공권 특가 소식만을 모아 실시간 푸시 알림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맞춤설정 시스템을 기반으로 그동안 축적된 약 20만명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향후 개별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종합 여행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사할 계획이다.

플레이윙즈는 올해 초 T스토어 및 U+스토어 추천 앱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네이버 앱스토어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개발사 응원 캠페인 ‘함께하면 더 좋은 시작 2015’ 7월 선정 앱에 이름을 올리면 완성도를 검증받았다.

플레이윙즈의 주 사용자는 항공권 특가정보를 기다리는 예비 여행자들이다. 플레이윙즈는 이들에게 단순한 항공권 특가정보 전달을 넘어, 여행의 설레임을 전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직관적인 정보 전달과 여행이 주는 감성의 극대화를 중점으로 UI를 디자인했다. 또한 텍스트의 가독성을 높이고 항공권 요약정보 카드의 색을 각 항공사 대표 색과 매칭시켜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맞춤설정 페이지에서는 사용자가 관심 있는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지역의 특가정보가 새로 등록되면, 사용자는 해당정보를 푸쉬 메시지로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나만의 맞춤정보’ 탭에서는 맞춤설정에서 선택한 지역의 특가정보만 따로 모아 볼수도 있다.

오유근 프라이데이눈즈 대표는 “플레이윙즈는 합리적인 여행을 지향하는 스마트 여행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짧은 기간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며 “항공권 특가 알림을 넘어, 개인에 맞춘 최적의 여행 상품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여행 커머셜 미디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