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주립대학 KCC, 한국관광대학교 김주영 이사장에 감사패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12: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하와이 KCC 레온 리차드 총장, 433명 유학학생 하와이에서 수학 감사 뜻 전해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하와이주립대학교 KCC(Kapiolani Community College)(이하 KCC) 레온 리차드(Leon Richards) 총장이 한국관광대학교 김주영 이사장에게 그 동안의 공로를 인정하는 내용이 담긴 ‘2014년 KCC 국제교류연간보고서’를 헌정하고 감사패를 수여했다.

특히 국제교류연간보고서는 ‘하와이 주 의회’를 비롯해 ‘주요 미대사관’ 등에 발송될 예정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수여식은 지난 2011년부터 4년여 동안 10회에 걸쳐 433명의 한국관광대학교 유학생들이 하와이에서 수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 및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김주영 이사장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으로 KCC 레온 리차드(Leon Richards) 총장이 준비한 것이다.

하와이주립대학교 KCC 레온리차드 총장(가운데)이 한국관광대학교 김주영 이사장(왼쪽)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사진 오른쪽은 동석한 한국관광대학교 김성이 총장)[사진제공=한국관광대학교]


헌정된 국제교류 연간보고서에는 김주영 이사장의 연대기와 교육철학이 영문으로 담겨 있고 하와이주립대 10개의 캠퍼스는 물론 하와이 주의회에도 배포되었으며 해외 KCC 자매대학과 주요 미대사관에도 발송 될 예정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수여식에 이어 열린 총장 오찬 자리에서 신임 김성이 총장을 소개한 한국관광대학교 김주영 이사장은 어렸을 적 미국 선교사로부터 의료지원을 받았던 기억을 떠올리며 ‘그때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의미로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려고 한다’는 신념을 전했고 이에 레온 리차드(Leon Richards) 총장도 ‘김 이사장님과의 첫 만남에서 서로의 교육 철학에 반해 이렇게 의미 있는 교류 프로그램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답했다.

신임 김성이 총장도 오찬 자리에 동석하여 그 동안 두 대학간의 교류 상황을 파악하고 호텔관광학과 학과장 Dr. Dave Evans, 혼다 국제 센터장 Dr. Joseph Overton 등 주요 인사와 대화를 나누며 앞으로 두 대학간의 국제교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양 대학은 앞으로 호텔관광학과에 이어 호텔조리학부 학생 교류를 목표로 기반을 다지기 위한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2015 2학기 전액교비지원으로 하와이주립대학교 KCC로 유학을 떠난 한국관광대학교 재학생 총 50명은 지난 8월 24일부터 한 학기 동안 KCC 캠퍼스를 누리며 다양한 수업을 듣고 미국 학생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특히 호텔조리학부의 경우 한국인 학생들이 전공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한국관광대학교와 KCC 두 학교에서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놓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더욱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