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9월 9일 '김현철 1집'·'이소라 1집' LP앨범 2종 단독 한정 발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터파크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인터파크가 오는 9월 9일, 김현철 1집과 이소라 1집을 24bit 디지털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오디오 파일용 180g 중량반 LP로 단독 발매해 선보인다. 

이 앨범은 각각 89년, 95년에 발매된 80~90년대를 대표하는 명반으로 손꼽힌다. 인터파크는 지난 21일부터 단독 출시 LP 2종을 예약판매하고 2종을 모두 구매객에게 LP 레코드 디자인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발매 LP는 24bit 디지털 리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LP에 최적화된 사운드로 재탄생됏다. 세계 최고의 DMM 전문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파울러 어쿠스틱의 최상의 커팅과 180g 버진 바이닐을 이용한 프레싱은 독일 Pallas GmbH사에서 각각 진행됐다.

한편 '김현철 1집'은 경향신문/가슴 공동 기획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서 17위에 선정된 음반으로 대표곡으로 ‘춘천가는 기차’ ‘동네’ ‘오랜만에’ 등이 있다. 조동익·함춘호·손진태 등이 참여하고 당시 약관의 김현철이 전곡을 작사·작곡·프로듀싱하며 천재적인 음악성을 드러낸 앨범이다.

김현철이 프로듀싱한 '이소라 1집;은 발매 당시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로 여자 솔로 가수 음반 최다 판매 앨범 기록을 세웠다. 최초로 LP로 발매되는 본 음반에는 ‘난 행복해’ ‘처음 느낌 그대로’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인터파크 음반담당자 김홍석 대리는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아날로그의 특징을 재현한 앨범으로 소량 제작 한정반으로 출시돼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며 “이번 앨범 외에도 10월에 2종의 LP를 추가 제작 발매하는 등 지속적으로 LP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