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백종원 잡채 만드는 법..만능간장 레시피 '간장+설탕+고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30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집밥 백선생,백종원 잡채 만드는 법..만능간장 레시피 '간장+설탕+고기']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손호준을 위해 잡채를 선보인 가운데 만능간장 레시피도 화제다.

28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손호준을 위해 만능간장을 이용한 '15분 잡채 레시피'를 선보였다.

백종원은 '15분 잡채' 재료로 당근, 양파 당면, 설탕, 참기름, 간마늘, 식용유, 만능간장을 사용했다.

백종원은 먼저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파를 볶다가 양파와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 후추를 넣고 다시 볶았다.

백종원은 "양파가 분리될 때까지 볶으면 된다. 양파의 숨이 너무 죽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만능간장, 참기름, 간마늘, 설탕을 넣고 살짝 끓인 후 미리 불려놓은 당면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볶아놓은 채소와 당면을 섞어 볶고 깨와 참기름을 넣어 잡채를 완성했다.

한편 백종원은 잡채에 쓰일 만능 간장을 다시 제조했다. 백종원은 만능간장 레시피로 간장 6컵, 설탕 1컵, 고기 3컵을 넣고 끓였다. 백종원은 "불을 켜기 전에 고기를 저어서 풀어줘야한다. 끓어오르면 바로 고기가 뭉쳐버린다"고 당부했다. 계량은 작은 소주 잔을 사용했다.

집밥 백선생,백종원 잡채 만드는 법..만능간장 레시피 '간장+설탕+고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