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청 ‘나비효과’사업설명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천교육청 ‘나비효과’사업설명회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희)은 지난  3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작은 날개 짓으로 학교와 마을을 변화시키는 청소년 사회참여 나비효과’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나비효과 사업 공동주관 기관인 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 부천시평생학습센터와 관내 중ㆍ고등학교 동아리 및 자치활동 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내용은 ‘나비효과’ 기본계획, 신청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업 전반에 관한 세부사항을 안내와 질의응답으로 진행 되었으며 특히 2014년도 나비효과에 참여해 높은 호응을 받은 정명고등학교(팀명:워즈) ‘생명의 땅 공항습지 살리기’ 와 국제통상고등학교(팀명:노란나비) ‘세월호 잊지 않겠습니다’ 사례발표는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청소년 사회활동 나비효과 사업은 학생 스스로가 팀을 구성하여 학교와 마을의 문제들을 찾아보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에서 주제를 선정하여 기획부터 완결까지 진행하고 대안뿐만 아니라 부천시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 연계, 협력하여 내용을 발전시키고 실천 활동을 위한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가정-학교-지역사회 마을교육공동체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활용한 이끔이(멘토)그룹을 조직 운영해 ‘나비효과’ 사업에 활동하는 학생들을 다각적 차원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김송미 과장은 “아이들은 나비효과 활동 과정을 통해서 자신들의 삶을 시작으로 학교와 마을의 변화, 더 나아가 세상을 바꿔나가는 사회참여 활동은 지역사회로부터 높은 호응과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나비효과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과 교사, 마을 활동가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2015년도 청소년 사회참여 활동 나비효과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부천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공동사업으로 추진되며 우수 활동팀 에게는 교육감상, 도지사상, 교육장상, 시장상 등이 수여되며 우수 지도교사 에게도 같은 상이 주어진다.
 

[사진제공 부천교육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