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자원봉사센터, 해외봉사단 발대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5 2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월 4일~12일까지 8박 9일간 미얀마서 나눔활동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가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나선다.

‘global friends’라 칭한 익산시자원봉사센터 해외봉사단은 4일부터 12일까지 8박 9일간 해외봉사 글로벌 나눔활동을 위해 미얀마 양곤(yangon)으로 출발한다.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가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4일부터 12일까지 8박 9일간 미안마에서 봉사활동을 벌인다 [사진제공=익산시]


봉사단은 임광수 이사를 단장으로 서연석 지원팀장, 학생대표 김정주(원광대 3)씨 등 총 17명으로 구성돼 ‘나눔과 배려’라는 봉사의미를 나누고 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혀 국제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3월부터 구체적인 계획 아래 추진돼 왔다. 한 달여 간의 단원모집과 강도 높은 활동계획, 이후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봉사단은 발대식 및 해외봉사준비, 사전교육, 결과보고회 및 해단식에 모두 참석 가능한 자가 기준이지만 봉사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는 지의 여부가 최우선사항으로 고려됐다.

해외봉사단은 양곤에 위치해 있는 future stars와 grace family community에서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자체적으로 준비한 나눔주머니 300개, 익산시약사회의 구충제, 이리배산라이온스클럽의 의류, 신동새말아띠의 의류, 솔솔송자원봉사대의 크레파스 등 준비해 간 후원품도 적지 않다.

또한 미얀마 우물파기 지원을 위해 5월부터 모금한 600여만원의 성금으로 우물 6군데를 만들어줄 수 있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