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 영훈학원 전이사진 해임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8 11: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대법원 1부가 영훈 국제중 입학비리 의혹에 연루됐던 정영택 전 영훈학원 이사 등 6명이 임원직 해임 처분을 취소하라며 서울교육청을 상대로 낸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영훈학원이 운영하는 영훈 국제중은 학부모로부터 금품을 받고 입학 특혜를 준 혐의 등으로 2013년 교육청 감사 및 검찰 수사를 받았다.

김하주 당시 이사장 등은 횡령과 배임 혐의 등으로 기소돼 유죄를 선고받았다.

교육청은 입시비리를 감독하지 못하고 교비를 빼돌렸다는 이유 등으로 정 전 이사 등을 해임하고 새로 임시이사를 선임했다.

정 전 이사 등은 교육청의 조치가 부당하다며 소송을 냈다.

1·2심은 정 전 이사 등이 이사회에서 영훈학원의 위법행위를 묵인하거나 방치하는 등 직무를 소홀히 했다며 교육청의 조치에 대해 사립학교법에 근거한 적법한 처분이라고 판단했다.

대법원도 정 전 이사 등이 김 전 이사장의 입시비리 행위를 말리지 않는 등 방만하고 안일하게 이사회를 운영해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위반했다고 본 원심이 정당하다고 판단했다.

영훈국제중은 올해 서울교육청 평가에서 기준점수에 미달해 지정취소 대상으로 선정됐으나 청문 이후 2년 서울교육감으로부터 유예 결정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