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1월1일 메르스 '예언' 있었다 "6~9월 반드시 전염병 돈다"…예언가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4 0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남궁진웅 기자]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중동호흡기중후군(메르스) 메르스 확진 환자가 5명 늘어나 총 35명으로 급증한 가운데, 5개월전 본지가 보도한 '메르스 예언'이 다시금 화제다.

지난 1월 1일 보도된 2015년 6월 전염병설 예언(아주경제 2015.1.1 기사 참조)이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법진 오경자 원장에 따르면 "오는 6~9월 사이엔 반드시 국민적 열병, 전염병이 돕니다. 이는 딱 맞아 떨어집니다. 국민 건강에 꼭 신경 써야 할 시기입니다. 여름이나 가을로 가는 환절기에 반드시 옵니다. 경계해야 합니다. 이를 조심하지 않는다면 대운을 잡기는커녕 국가 혼란과 갈등을 유발시킬 수 있는 단초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름이나 가을로 가는 환절기에 반드시 옵니다"라며 전염병이 발생함을 거듭 강조했다.

지난달 20일 국내 최초 메르스 감염자가 발생했다. A씨는 4월 중순부터 바레인에서 체류하면서 농작물 재배관련 일에 종사하다가 지난달 4일 카타르를 거쳐 귀국했다. 

귀국후 발열 기침 등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고,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으로 이송돼 격리치료를 받았다. 하지만 병원을 오가는 사이 같은 병실에 있던 환자과 가족, 방문객을 통해 옮겨졌다.

3일 의료진을 포함한 5명이 또다시 추가돼 현재까지 총 35명(사망자 2명·3차 감염자 3명 포함)이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