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진 시련 이겨낸 여인의 삶..뮤지컬 '서울 할망 정난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8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지난해 한국 순교자 124위 시복식을 기념하기 위해 올려진 뮤지컬 ‘서울할망 정난주’가 다시 공연하고 있다.

 모진 시련을 신앙과 인내로 이겨낸 모성애 강한 여성상을 보여주며 종교극이라는 고정관념을 뛰어넘었다.

 정난주는 사대부 부인이었다가 제주도 노비로 전락한 여인이다. 박해의 참상과 조선교회 재건의 희망을 담은 백서를 북경에 전하려던 남편 황사영은 국가전복음모죄로 능지처사 되고, 5대독자 젖먹이 아들은 추자도 노비가 된 기구한 운명의 여인이다.

 이번 무대는 주인공 정난주 외에도 1801년 신유박해의 사회적 배경과 당시 사람들의 처절했던 삶을 그렸다. 한국에 입국한 최초의 신부로 위험한 상황 속에서도 전교에 힘을 쏟다가 순교한 주문모 야고보 신부, 주문모 신부의 입국을 도운 죄로 순교한 윤유일 바오로와 지황 사바는 한국 순교자 124위 시복식에서 복자로 추대된 인물들로 스토리의 중심을 이룬다.

 영화 ‘슈퍼문’, ‘백분의 일인치 프롤로그’, ‘왼손을 위한 연습’, ‘파가니니의 세탁소’ 등을 통해 섬세하고 감성적인 영상을 선보인 이지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영상적 생동감으로 이야기에 힘을 더했고, 오랜 기간 뮤지컬계에서 활동한 작곡가 오래미의 음악으로 움장함과 섬세함을 더 전한다.  대학로 내여페극장에서 6월 21일까지 공연된다. 관람료 3만원. 070.4066.24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