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세계교육포럼 안심먹거리 제공에 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5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5.17.~5.22. 송도컨벤시아, 호텔 7개소 등에 검식반 파견해 행사 식음료 1만7,800식 검식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9일부터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15 세계교육포럼 행사에 참가하는 국내외 손님들에게 안심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17일부터 22일까지 송도컨벤시아와 호텔 7개소 등에 검식반을 파견해 행사 식음료 1만7,800식에 대해 급식 전 검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식은 포럼 참가자가 숙식하는 쉐라톤 인천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호텔, 홀리데인 인 인천송도호텔, 송도센트럴파크호텔,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 송도 브릿지호텔, 스텔라 마리나호텔과 행사장인 송도컨벤시아에서 제공하는 식음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9개반 18명으로 구성된 시와 군·구 합동검식반이 시설별로 매일 투입돼 검식활동을 벌이게 된다.

이번 검식에서는 대상시설에 대한 식재료 보관, 조리, 운반, 배식 과정을 위생지도·점검하고, 조리장 내 외부인 출입·통제 및 종사자 관리, 행사시설 내로 반입되는 식재료 상태를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검식활동 결과 법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에는 영업정지,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취할 예정이다.

또한, 식중독 신속 검사실을 갖춘 특수차량을 송도컨벤시아에 배치해 식품 검체를 수거 검사하는 등 부정불량식품을 급식 전에 색출해 내는 한편, 부적합 품목을 메뉴에서 제외하거나 대체식을 준비하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한편, 검식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행사장과 호텔 내에 있는 식품접객업소 31개소, NC큐브 커넬워크, G타워, 송도 센트럴파크 등 나이트 투어지역 인근 식품취급업소 7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점검 결과 손님맞이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세계교육포럼이 열리는 5월은 연중 식중독 발생이 제일 많은 달로서 그 어느 때보다도 철저한 예방관리가 요구되는 만큼 손님들에게 안심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식음료 검식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