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 트램 체험장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5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옛 충남도청 앞 중앙로 차 없는 거리서 운영

트램 모형 [사진=대전시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어린이 날을 맞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을 알리기 위해 ‘행복드림 대전트램 체험장’을 운영한다.

대전 트램을 만나보기 위해서는 5일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할 옛 충남도청 앞 중앙로에서 펼쳐지는 어린이날 행사장을 찾으면 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대전 도시철도 2호선이 트램으로 확정된 후 트램을 알지 못하는 시민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하며 트램과 친숙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체험장은 저상 시내버스 2대를 연결하고 외부 랩핑을 통해 트램 외관을 갖추고, 내부는 트램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외국 사례 소개 등 트램의 이해를 돕는 설명자료로 구성됐다.

또한, 트램 리플릿과 Q&A 책자를 배부하고 외국에서 운행중인 트램의 영상을 PDP로 반복 상영하는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램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이해를 높여 나갈 것”이라며 “트램이 조기에 제대로 건설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