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맨 중국 상륙” 올해 중국 베이징 영화제 상영작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6 0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미테이션 게임, 그랜드 부다페스트호텔 등도 포함돼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베이징 국제영화제에는 버드맨,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등 아카데미 수상작들이 무더기로 상영될 예정이다. [자료=영화포스터 ]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버드맨, 이미테이션 게임,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모두 올해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작품이다. 이 작품들이 오는 4월 중국 대륙 관객들을 무더기로 찾아간다.

제5회 베이징 국제영화제(Beijing international film festival, BIFF) 조직위원회 측이 2일 공개한 올해 영화제 상영 예정 작품 중 위 작품들이 포함됐다고 중국 북경만보(北京晩報)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오는 4월 16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베이징 국제영화제에는 국내외 영화 총 300여편이 상영된다. 최종 영화 상영 리스트는 오는 20일 결정된다.

상영작은 영화제 개최기간 베이징 소재 23개 영화관과 8개 대학에서 상영된다. 영화티켓 가격은 20위안에서 최고 80위안(아이맥스 영화)으로 책정됐다.

중국 영화시장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올해로 겨우 다섯 돌을 맞은 베이징 국제영화제는 전 세계 영화인의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지난해 영화제에는 영화 '그래비티'의 감독 알폰소 쿠아론, 미국의 명감독 올리버 스톤, 프랑스의 명감독 장 자크 아노, 영화 ‘리오2’의 카를로스 살다나 감독 등 전 세계적인 영화계 거장들이 대거 참석해 영화제를 빛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