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무라 이쎄이 vs 조영승, 3월 21일 ‘굽네치킨 로드FC 022’ 출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3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타무라 이쎄이 vs 조영승[사진=로드FC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로드FC 체급 중 가장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는 전장은 밴텀급이다. 무결점의 챔피언 이윤준, UFC파이터 3인을 모두 1라운드에 잡아낸 김수철, 돌주먹 이길우, 화끈한 타격의 문제훈. 이외에도 형제 파이터 김민우, 김종훈, 런닝맨 송민종, 브라질 특급 티아고 실바 등 이름만으로도 쟁쟁한 선수들이 넘쳐난다.

이러한 지옥 같은 전장에서도 본인의 입지를 다지며 더 이상 영건임을 거부하며 메인 카드에 이름을 올린 선수가 있다. 바로 주짓수 월드의 ‘타격하는 그래플러’ 조영승이다. 조영승은 이미 동체급에서도 막강한 주짓수 강자. 그라운드에서 웬만한 선수는 모두 잡아내는 그래플링 고수다. 로드FC 밴텀급 현 챔피언이자 그의 스파링 파트너인 이윤준은 “그래플링만이라면 국내에서 손가락 안에 드는 강자”라며 인정했을 정도다.

ONE FC초대 챔피언이자 세계적인 주짓수 고수 비비아노를 맞아 5분 5라운드의 접전을 거쳐낸 김수철은 “다음번 비비아노 전을 준비할 때 조영승에게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라며 그의 그래플링 능력을 인정했다.

그래플링 외의 요소에 대해서는 큰 인정을 받지 못해온 조영승은 지난 경기 직후 재평가를 받았다. 긴 리치를 활용한 스트레이트와, 무엇보다 강한 그래플링 스킬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라운드로 도망가지 않는 뜨거운 심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은 것이다. 아무리 화려한 스킬과 스텝을 가졌다고 하더라고 상대방과 마주서 주먹을 날릴 용기가 없는 선수는 반쪽짜리 선수로 평가받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조영승은 지난 경기에서 타격을 고집하다 몇 번의 위기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타격을 고집해 상대를 잡아내는 저력을 보여주며 영건이 아닌 당당한 메인 카드 선수로 재평가를 받았다.

조영승이 메인 선수로서 자리 매김 할 수 있을지의 여부는 이번 경기를 통해 판가름 날 것이다. 상대는 바로 UFC 출신 일본선수 타무라 이쎄이다. 비록 로드FC에서 가진 두 번의 경기에서 송민종과 김수철에게 각각 서브미션으로 패했지만, 아직까지 일본 내에서는 손꼽히는 경량급 강자다. 일본 특유의 고집스러운 그라운드 스킬과 묵직한 한방을 가지고 있는 상대인 만큼 조영승에게 만만치 않은 경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메인 선수로 자리 매김할 것인지 업계의 평가가 시기상조로 판가름 날지 오는 21일 로드FC 케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