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저렴하게 가려면? 항공권, 출국 19주 전에 구입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2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카이스캐너 최근 3년간 항공권 구매 내역 분석∙∙∙’최적의 항공권 예약 시점’ 보고서 발표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해외여행 비용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항공권 가격이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다녀오려면 항공권 예약을 언제 하는 것이 적절할까. 출국 19주 전에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여행을 하고자 하는 날짜가 5월이라면 늦어도 1월에는 항공권을 구입해놓는 것이 좋다는 얘기다. 

전 세계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www.skyscanner.co.kr)는 항공권 구매 트렌드를 분석한 ‘최적의 항공권 예약 시점’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조건에 맞는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출국 19주 전에 예약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구매할 때에는 19주 전에 예약할 경우 같은 조건의 항공권이라 하더라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지에 따라 편차는 있지만, 대략 출국 19주 전 항공권을 구매하면 5.4%가량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중국을 여행할 경우 20주 전에 준비하면 8.7%가량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엔저 현상이 지속되는 일본의 경우 최적의 항공권 예약 시기는 출국 13주 전으로, 약 9.5%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홍콩과 대만은 각각 10주 전, 9주 전에 예약하면 7%, 8% 낮은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미국 여행을 위한 최적의 항공권 예약 시점은 출국 17주 전으로, 약 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고 영국행 항공권은 출국 5개월(20주) 가량 남은 시점에 5.8% 가량 항공권 가격이 저렴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한국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김현민 매니저는 "이번에 발표한 보고서는 여행 비용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공권을 주요 여행지에 따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데 도움을 주는 분석결과를 담고 있는만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데 참고한다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스카이스캐너는 이 보고서를 위해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동안 실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2억5000여만명의 발권 내역을 정밀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