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키워드]차두리 고마워 은퇴,양주시내 마트서 가스 폭발 분신,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아베,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차승원,휘트니 휴스턴 딸,유산,동물농장 김상중,인기가요 정용화 솔로곡 '어느 멋진 날',최나연 우승,lpga,엠버 허드 조니 뎁 비밀결혼,국산 담배 점유율 하락,로드fc 서두원 최무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02 01: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차두리 고마워 은퇴,양주시내 마트서 가스 폭발 분신,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아베,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차승원,휘트니 휴스턴 딸,유산,동물농장 김상중,인기가요 정용화 솔로곡 '어느 멋진 날',최나연 우승,lpga,엠버 허드 조니 뎁 비밀결혼,국산 담배 점유율 하락,로드fc 서두원 최무겸]

▶차두리 고마워 "나의 마지막 축구여행은 끝이 났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 차두리가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sns에서는 '차두리 고마워' 단어가 화제다.

1일 차두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의 마지막 축구여행은 끝이 났다"고 밝혔다.

이어 차두리는 "비록 원하는 목표는 달성 하지 못했지만 너무나 열심히 뛰어준 사랑스러운 후배들에게 무한 감사를 보낸다"며 "나는 정말 행복한 축구선수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파이팅!"이라고 올렸다.

앞서 차두리는 지난달 31일 열린 2015년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을 끝으로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호주에 2-1로 패해 아시안컵 준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종료 이후 네티즌들은 실시간 검색어에 '차두리 고마워'를 올려 눈길을 끌었다.



▶양주시내 마트서 가스 폭발 "50대 여성 분신 사망"

양주시내 마트에서 불이나 50대 여성이 숨지고 40대 마트 직원이 부상을 입어 병원에 옮겨졌다.

2월 1일 오후 5시 15분경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의 한 마트에서 폭발음과 함께 불이 났다.

이 불로 50대 여성 김모 씨가 숨지고 40대 마트 직원이 부상을 당했다.

경찰은 마트 사장과 임대차 계약 문제로 다투던 김씨가 사장이 나가자 사무실 문을 잠그고 몸에 시너를 뿌려 분신 자살한 것으로 추정했다.

불은 지상 2층 전체면적 244㎡ 규모의 샌드위치패널 구조의 마트 건물이 소실됐다.

목격자에 따르면 한 여성이 몸에 신나를 뿌린 뒤 가게에 들어간 뒤 불이 났으며 불이 난 뒤 '펑'하는 폭발음이 크게 들렸다.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아베 "테러리스트들을 결코 용서하지 않겠다"

이슬람 극우 무장 세력 '이슬람국가' IS가 일본인 인질 고토 겐지 씨를 참수했다고 주장하는 영상을 공개됐자 일본 아베 총리는 강한 분노를 나타냈다.

1일 일본 아베 총리는 기자회견을 통해 "비열한 테러 행위에 강한 분노를 느낀다며, 테러리스트들을 결코 용서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앞서 1일(한국 시각) 오전 5시쯤 IS는 고토 씨로 추정되는 남성의 살해 동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고토 씨가 오렌지색 죄수복을 입고 무릎을 꿇고 있으며, 고토씨의 옆에 복면을 하고 흉기를 든 IS 대원이 서 있다.

IS 대원은 "아베, 이길 수 없는 전쟁에 동참하는 당신의 부주의한 결정 때문에 이 칼은 겐지 뿐만 아니라 어디서든지 너희 국민을 계속 겨냥하게 될 것이다." 며 "일본의 악몽이 시작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차승원에 마음 열어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이 차승원에게 인형으로 마음의 문을 열었다.

1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63회에서는 '아빠가 열어주는 세상'편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 추성훈과 추사랑은 차승원과 만났다.

차승원은 추사랑에게 반갑게 인사를 건네며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했지만 추사랑은 반응이 없었다.

이에 차승원은 화장실에 다녀오다고 말한 뒤 커다란 상자를 가지고 다시 들어왔다.

추사랑이 관심을 보이자 차승원은 상자를 미끼로 추사랑에게 밥을 먹였다.

이후 차승원은 추사랑에게 포장을 뜯어 인형 집 세트를 선물했고, 추사랑은 차승원이 준 인형을 가지고 놀았다. 이날 차승원과 추사랑은 인형 집을 놓고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휘트니 휴스턴 딸 "욕조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

휘트니 휴스턴 딸로 알려진 바비 크리스티나 브라운이 욕조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됐다.

31일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5시(미국 동부시간) 故 휘트니 휴스턴의 딸인 바비 크리스티나 휴스턴 브라운(21)이 머리를 욕조 물에 파묻은 채 발견됐다.

발견 당시 아무런 반응이 없어 심폐소생술을 했으며, 이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한편 바비 크리스티나 브라운은 어머니인 故 휘트니 휴스턴으로부터 1200억 원을 상속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농장 김상중 "그런데 말입니다"

김상중이 동물농장에 목소리를 출연해 화제다.

1일 방송된 SBS '동물농장' 700회 특집에는 김상중이 백호 칸의 사연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상중은 어린 시절 당한 폭행에 복수심으로 암컷 호랑이를 폭행한 백호 칸에 대한 이야기를 나레이션 했다.

김상중의 자신의 유행어인 "그런데 말입니다"를 적절한 상황에 맞게 써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또한 김상중은 백호 왕국에서 발생한 폭행사건을 내레이션 하던 중 오승근의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러 눈길을 모았다.


▶인기가요 정용화 솔로곡 '어느 멋진 날'로 1위

정용화 솔로곡 '어느 멋진 날'로 인기가요 1위를 자치했다.

정용화는 1일 방송된 SBS '인가기요'에서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어느 멋진 날'로 다비치-매드클라운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정용화는 지난달 30일 KBS2 '뮤직뱅크'에서 솔로 활동 시작 후 처음으로 음악 방송 1위를 기록한데 이어 또 한 번 정상에 올랐다.

정용화의 솔로 데뷔 앨범은 국내 분 아이라 해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미국의 빌보드가 발표한 2월 7일자 월드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또 가온차트가 집계한 주간(1월 18일~24일) 앨범차트와 소셜차트에서도 모두 정상에 올랐다.


▶최나연 우승..상금 2억4000만원

최나연이 LPGA 개막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2억4000만원을 받았다.

최나연은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오칼라 골든 오칼라 골프&이퀘스트리안 클럽(파72/6,541야드)에서 개최된 LPGA 투어 2015시즌 개막전 코츠 골프 챔피언십에서 최종 합계 16언더파 272타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통상 8승.

최나연은 우승 상금 22만5000달러(약 2억4000만원)를 보태 통산 974만7995달러를 벌어 1000만달러를 눈앞에 뒀다.


▶엠버 허드 조니 뎁 " 2월7일이나 8일 비밀 결혼식"
엠버 허드와 조니 뎁이 비밀 결혼식을 올린다.
지난 달 31일(현지시각) 외신에 따르면 조니 뎁은 엠버 허드와 오는 2월7일이나 8일 바하마에 있는 개인 소유 섬에서 비밀 결혼식을 올린다.

50여명의 하객들은 이미 초대장을 받았으며 이 중에는 엠버 허드 가족을 비롯 조니 뎁 전처 바네사 파라디와의 사이에서 얻은 두 자녀도 포함됐다고 외신은 전했다.



▶국산 담배 점유율 하락 "정유율 40% 안팎 까지 떨어져"

국산 담배 점유율 29년만에 50% 밑으로 떨어졌다.

1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1월 1~29일) 매출 기준으로 담배 제조사별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KT&G는 43.2%, 필립모리스는 24.4%, BAT는 23.4%, JTI는 9% 였다.

외국산 담배의 점유율이 56.8%로 국산 담배인 KT&G를 무려 13.6%p나 앞섰다.

국산 담배 점유율이 외국산에 뒤진 것은 지난 1986년 필립모리스가 국내에 첫 상륙한 이후 29년만에 처음이다.


▶로드fc 서두원 주먹 vs 최무겸 킥

서두원의 노련한 주먹이 결국 최무겸의 패기의 킥에 무너졌다.

서두원(33·팀원)은 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로드FC 20' 메인이벤트 페더급 타이틀전에서 챔피언 최무겸(25·MMA 스토리)에 판정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서두원은 도전자로 나서면서 장기인 주먹을 앞세워 근접전을 펼쳤다. 하지만 경기 초반 최무겸의 플라잉 니킥에 고전하면서 기선을 빼앗겼다.

특히 서두원은 최추겸의 로우킥에 왼쪽 허벅지가 번번이 걸리면서 움직임이 둔화되기 시작했다.

결국 승부는 연장전에서 결정 났다.

서두원은 최무겸의 안면에 묵직한 펀치를 꽂아 넣었지만 최무겸의 킥공격을 막아내지 못해 판정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