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운영위·부동산법·공무원연금 개혁, ‘일괄타결이냐, 난항이냐’ 분수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3 0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기국회 마지막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남궁진웅 timeid@]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청와대 비선실세 의혹의 진실규명을 위한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과 부동산 관련 3법 처리, 공무원연금 개혁 등 연말정국의 핵심 쟁점이 중대 분수령을 맞았다.

여야가 23일 오전 양당 원내대표 간 주례회동을 통해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과 부동산 관련 3법 등 계류 법안 처리를 위한 상임위 가동을 놓고 일괄 타결에 나서기로 하면서 협상 결과에 따라 연말정국이 또 한 번 요동칠 조짐이다.

앞서 새누리당 김재원, 새정치민주연합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는 전날(22일) 회동을 열고 오는 29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한 부동산 3법에 대해 견해차를 좁힌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이들은 국회 운영위 소집과 관련해선 검찰의 청와대 문건유출 수사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열기로 절충점을 모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권 안팎에선 여야가 국회 운영위 소집과 부동산 관련 3법 등에 대해 의견 접근을 이룬 만큼 이날 예정된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을 양당 지도부가 참여하는 ‘2+2’ 방식으로 확대, 공무원연금 개혁 및 자원외교 국정조사 등 연말정국의 화약고까지 일괄 타결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과 우윤근 원내대표의 정치적 리더십이 시험대에 오를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