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명품관광클럽 10곳 설치…건전한 클럽형 유흥업소 양성 목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국 최초로 청담, 신사, 논현, 역삼, 삼성 등 명품거리에 10개소 운영지정

[강남구]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26일 뉴힐탑 호텔에서 건전한 유흥문화 정착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명품건전클럽’현판식을 갖는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지역 내 건전한 클럽형 유흥업소 양성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국 최초로‘명품건전클럽’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K-POP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외국여행에서의 피로감을 음악과 댄스로 풀 수 있도록 개방된 공간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지정된‘명품건전클럽’은 성매매알선 행위나 풍기문란이 없는 지역 내 건전한 클럽형 유흥업소 중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홍보나 할인에 앞장서는 10개 업소를 추천받아 내년 2월까지 시범 실시한 후 확대실시 할 예정이다.

이들 업소를 이용할 경우 업소개별 상품과 클럽데이 상품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시범 업소는 △청담동(디엘루이, 더엔서) △신사동(신드롬) △삼성동(뱅가드) △역삼동(디에이홀, 베이스) △논현동(옥타곤, 아레나, 큐빅, 줄리아나) 등이다.

또한 구에서는 이들 업소에 대한 관광안내 가이드북 등재, 클럽축제 홍보, 현판 보급 등 업소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퇴폐형태의 유흥․단란주점이 쉽게 건전업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법 규제완화와 경제적 지원을 위한 제도도 마련 중이다.

구는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유흥 업주와의 상생의 공동목표를 설정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운영상 발생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한편 젊은 외국인들의 클럽이용을 통해 기존의 클럽에 대한 퇴폐적인 이미지 탈피와 건전한 유흥문화를 정착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퇴폐업소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엄정하게 법을 집행하겠지만, 명품클럽으로 운영을 원하는 경우 시설비 지원과 각종 홍보지원 등 건전업소 육성에 최대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