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압구정 피부과·한의원이 전하는 안면홍조 여드름 치료법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12: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직장인 A씨는 외부 미팅을 갔다가 사무실로 복귀하며 일시적으로 안면이 달아오르는 안면홍조 증상을 겪었다.

추운 곳에 있다가 들어와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 했는데, 최근에는 이런 현상이 자주 반복되고 전에는 생기지 않았던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 같아 고민이다.

미세한 감정변화나 일교차로 얼굴이 금세 붉게 달아오르는 증상인 안면홍조는 다른 계절에 비해 실내외 온도차가 큰 겨울에 많이 나타난다. 특히 겨울철에 나타나는 안면홍조 증상은 계절의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증상으로 치부하여 방치하기 쉬운데, 이런 경우 단순한 안면홍조 증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얼굴에 열이 오르는 안면홍조의 원인을 내부에서 발생하는 상열감으로 보고 있다. 단순히 온도 차로 인한 피부 문제가 아닌, 신체 위쪽으로 열이 오르고 아래쪽으로 차가워지는 증상이 반복돼 일어나는 증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가끔씩 얼굴에 열이 오르고 팔다리가 저린 증상이 있으며, 여성의 경우 하복냉증과 자궁, 방관 문제가 같이 발생한다면 인체의 기혈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장기에 어혈이 쌓여 안면홍조가 일어나는 것으로 진단할 수 있다.

이러한 안면홍조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내부의 열이 외부로 발산되는 과정에서 여드름, 피지 과잉 분비 등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며 두면부의 피로감, 가만히 누워 있어도 심장이 고동치는 심폐 기능의 이상, 수면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안면홍조한의원 압구정 존스킨한의원에 따르면 안면홍조로 인한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 등 피부 트러블은 단순히 피부의 문제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원인을 제거하고 발생한 피부 트러블을 완화 시키는 치료가 동시에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존스킨한의원에서 추천하는 안면홍조치료법은 다음과 같다.

◆ 한약+약차 피부 안정감 회복에 도움
안면홍조, 특히 여드름을 수반한 안면홍조는 피부온도를 낮추고 피부를 안정감 있게 회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한약과 약차는 열균형을 회복하며 염증성물질을 배출·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위나 간, 열, 대장, 자궁 등의 어혈과 숙변의 원인 치료를 위해 맞춤식 처방이 이뤄져야 한다.

◆ 화침요법, 면미침요법, 파우더요법 등 피부체질에 맞는 화침치료 피부 해독에 도움
화침요법은 정신적 긴장이나 예민함을 풀어주고 반복적인 홍조로 인해 운동성이 떨어진 혈관의 열과 독소를 피부 밖으로 배출시킨다.      

목이나 어깨에 굳어 있는 근육과 피로물질을 풀어 주어 내분비 기능 조절, 오장육부 기능 개선, 신경계통 기능회복에 도움을 줌으로써 안색 개선, 매끄러운 피부결 회복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생활 속 식이요법, 올바른 세안법도 치료에 큰 역할
안면홍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뜨거운 온도에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욕, 사우나는 되도록 짧은 시간에 끝내고 찜질방 이용은 자제하는 편이 좋다. 또한 너무 맵거나 뜨거운 음식, 호두, 치즈, 초콜릿, 술 등도 삼가야 한다.

존스킨한의원 박진미 원장은 "강남 피부과, 압구정피부과 등과 달리 존스킨한의원에서는 오행침법, 화침시스템과 한약치료, 해독요법을 병행해 치료의 효과를 높인다"며 "성인여드름 치료, 겨울철피부관리가 필요한 모든 이들이 여드름치료적기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면홍조 치료법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