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MCE·C Music 채널' 국내 최초 단독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0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스카이라이프가 다음 달 1일부터 유럽영화채널 MCE(My Cinema Europe, 채널 67번), 영화음악전문채널 C Music(Cinematic Music, 채널 72번)을 국내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고품격 유럽영화 채널'을 표방하는 MCE는 ‘놓칠 수 없는 유럽 영화 350선’ 등 △최신작 △박스오피스 히트작 △고전명작 △영화제 수상작 같은 다양한 장르의 유럽영화를 HD화질, 돌비사운드로 24시간 제공한다.

매년 500편 이상의 유럽영화를 편성하는 MCE는 해마다 신규영화 250편을 추가 확보해 재방 비율을 낮춤으로써 시청자들의 볼거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 △‘오후의 영화’, ‘베스트 주간 영화’, ‘심야영화’ △‘베스트 유럽영화’, ‘최고의 액션, 스릴러’, ‘페스티벌 히트작’ 등 시간대 및 테마별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영화 마니아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11월에 방영되는 주목할만한 영화로는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비밀과 거짓말(2014) △몬트리올영화제 여우주연상, 심사위원대상 수상작 클로즈드 시즌; 욕망의 계절(2014) △도쿄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 운명의 산 낭가파르밧(2013) 등이 있다.

120여개국에서 방송되고 있는 C Music은 2012년 유럽 최고 뮤직 채널로 선정된바 있으며, 중동·아프리카 지역 Eutelsat TV 어워즈를 3년 연속 수상(2010-2013년)한 영화 OST, 클래식 전문채널이다.

전 세계 영화 OST, 클래식을 뮤직비디오로 자체 제작해 24시간 광고없이 방영하고 있다. 하루 중 각각의 시간대와 분위기에 맞춰 뮤직비디오를 편성해 시청자들이 집에서 쉽고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C Music은 특히 현재 극장 상영 중인 메이즈러너(2014), 나를 찾아줘(2014) 등 1000여 개의 최신영화 OST 뮤직비디오와 안드레아 보첼리, 안젤라 게오르규 등 클래식 거장의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를 독점 방영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채널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신규 채널 발굴 및 자체채널 확대 등을 통해 가입자들이 스카이라이프만의 독자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