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네트웍스, ITU전권회의서 ‘10기가 인터넷’ 시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0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다산네트웍스는 20일 오전 부산 벡스코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장에서 전세계 ICT 장관 및 전문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안승윤)의 서비스 망을 통해 10기가 인터넷 시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기술은  다산네트웍스가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정부과제로 진행한 ’10기가 인터넷 시험망 구축운용’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이전 1기가급 모델과 비교해 열 배 빨라진 다산네트웍스의 10기가급 EPON이 서비스를 위한 주요 장비로 사용됐다.

시연에서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연구시험망과 SK브로드밴드의 상용 서비스망에 다산네트웍스의 인터넷 장비를 연결했다. 대용량 동영상 컨텐츠를 10기가 속도로 서울과 부산 간 실시간 전송하고, 100메가(Mbps), 1기가(Gbps), 10기가(Gbps) 환경에서 인터넷 속도를 비교 체험토록 했다.

10기가 인터넷은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100메가 인터넷보다 100배 빠른 미래 인터넷이다. 1기가 용량의 콘텐츠를 광랜(100메가)인터넷으로 다운 받는데 1분 20초가 걸리는 데 반해, 10기가 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하면 0.8초가 소요된다.

특히 이번 시연은 지폰(GPON) 기술을 채택하고 있는 인터넷 상용망에서 10기가 이폰(EPON) 기술을 이용해 서비스한 세계 최초 성공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만하다.

다산네트웍스는 이처럼 앞선 초고속인터넷 기술을 토대로 전세계 인터넷 기술을 선도해 나가며 해외사업 확대에 더욱 전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다산네트웍스는 올해 대만과 베트남 최대통신사업자의 공급자로 선정돼 공급을 시작했으며, 일본, 브라질, 폴란드 등 전 세계 25개국 60개 고객사 및 파트너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1등 FTTH 솔루션 기업 다산네트웍스는 앞선 기술력과시장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며 “이번 10기가 미래 인터넷 시연의 성공적인 결과를 토대로 전세계 초고속 인터넷 기술을 선도하며 대한민국 IT 기술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산네트웍스 월드IT쇼 부스 전경 [사진 = 다산네트웍스 ]


주요 전시 제품은 ▲테라급 용량의 FTTH 수동형 광네트워크 장비 V8500 ▲10G급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최적화된 L3스위치 V6848XG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네트워크 보안 위협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스위치 S4424G/GP ▲WiFi 솔루션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