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시안게임] 하키, 한국 여자 만리장성 넘고 16년 만에 정상 탈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01 2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 여자하키 금메달[사진=방송화면 캡쳐]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한국 여자 하키 대표팀이 16년 만에 만리장성을 넘어 아시아 정상을 탈환했다.

한진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하키 대표팀은 1일 인천 선학하키경기장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김다래(아산시청)의 결승골로 중국을 1대0으로 제압했다.

특히 상대가 2002년 부산, 2006년 도하, 2010년 광저우 대회에서 3연패 한 중국이어서 뜻깊은 승리가 됐다.

아울러 한국은 2010년 광저우 대회 때 아픔을 안긴 중국에도 복수했다. 한국은 당시 결승에서 중국과 연장까지 0-0으로 비기고 승부타 끝에 금메달을 내준 바 있다.

경기는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었다.

한국은 1, 2쿼터 몇 차례 중국을 몰아치고도 골을 넣지 못해 애를 태웠다. 이어 2쿼터 막판에는 아쉬운 찬스를 연거푸 날려 초조함이 몰려왔다.

하지만 3쿼더 11분 승리의 여신은 한국을 향해 미소지었다. 박기주(평택시청)가 서클 부근에서 흘린 볼이 김종은(아산시청)에게 연결됐고 김종은이 다시 문전에 있던 김다래에게 패스했다. 김다래는 침착하게 골을 넣어 귀중한 득점을 올렸다.

상승세에 올라탄 한국은 추가 골 기회까지 잡으며 중국을 몰아세웠지만 더이상의 득점은 없었다.

중국은 수비 위주로 맞서면서 역습을 노렸다. 그러나 이후에도 별다른 기회를 잡지 못한 채 한국의 우승을 씁쓸히 바라봤다.

한편 동메달 결정전에서는 인도가 일본을 2대1로 물리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