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본부, 2014 건강백세 운동교실 발표대축제 성황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18: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남지역별 대표 경로당 어르신 약 600여명 참여

17일 경남 사천에서 건강백세 운동교실 발표 대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는 17일 사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2014 건강백세 운동교실 발표 대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언제나 청춘 멋지고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경남지역 어르신 약 6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올해 봄부터 554개 경로당과 주요 야외공원 28여 곳에서 전문운동강사를 파견해 6개월 이상 건강운동 강습에 참여한 경남지역 시군별 대표경로당 12개 팀이 참가했다.

조진호 본부장은 “노인인구와 만성질환자 증가에 대한 국민의료비 증가상황에 적극 대처하고자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소규모 경로당으로 확대하는 한편 부·울·경 지역별 질병과 건강 환경 특성에 맞는 맞춤형 통합서비스 실시 등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사업을 더욱 확대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가 추최한 건강백세 운동교실 발표 대축제에서 경로당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있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이번 발표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준비되고 지역 내 관심이 높아 축하와 격려를 위해 여상규 국회의원, 송도근 사천시장, 김현철 사천시의회의장 등 지역인사들도 많이 참석하여 열기가 뜨거웠다.
그동안 경로당에서 배우고 익힌 건강운동 발표공연과 함께 태권도 예술 공연단의 시범, 스포츠댄스, 건강퀴즈 맞추기 이벤트 게임, 초대가수 공연 등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뜻 깊은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개최된 건강백세 운동교실 발표에서 우승인 건강장수상은 창원 동읍노인대학(창원중부지사)이 차지했다.

부산지역본부는 매년 노인들에게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과 신체기능 저하방지 및 건강한 노후 생활 유지를 목적으로 약 300여명의 전문운동강사를 모집, 부·울·경지역 560여개 경로당과 28개 야외공원 등에서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