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갈지 고민된다면'… 서울시, 모바일 지도서비스 앱 '패밀리존'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리동네 패밀리 존]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모처럼 쉬는 주말에 어디를 갈 지 고민이 된다면…'

서울시가 제공하는 '서울시 패밀리존'을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서울시 패밀리존'은 서울시 모바일 지도서비스 앱인 '스마트 서울맵'에 신설된 서비스다. 서울시내 공원, 체험·놀이시설, 도서관, 미술관, 박물관·기념관, 공연장 등 6개 영역 368개소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 담았다.

특히 위치정보에 기반해 가까운 나들이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마땅한 장소가 떠오르지 않을 때 이용하기 편리하다.

예컨대 지하철 2호선 시청역에서 이 서비스를 클릭하면 시청역 주변 미술관, 체험시설 등이 지도 위에 표시된다. 원하는 장소를 클릭하면 세부 정보도 볼 수 있다.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고 아이콘을 누르면 주소, 연락처, 찾아가는 길, 운영시간, 휴관일 등을 바로 알 수가 있다.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도 가능하다.

서비스는 '스마트 서울맵'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아울러 서울시는 자치구별 가족나들이 장소를 6개 영역별 인포그래픽으로도 작성해 서울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여성·가족)에 동시 제공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시 패밀리존 서비스는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시민들의 수고를 덜어주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시가 가지고 있는 정보들이 시민 입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