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6개 증권사와 주식선물 시장조성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3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거래소는 3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6개 증권사와 주식선물 시장조성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철현 현대증권 전무이사, 원종석 신영증권 대표이사, 김원규 우리투자증권 대표이사, 강기원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대표이사, 구동현 대우증권 대표이사(왼쪽부터)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한국거래소는 3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대우증권·신영증권·신한금융투자·우리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현대증권 등 6개사와 주식선물 시장조성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체결한 6개 증권사는 이달 15일부터 향후 1년 동안 신규 상장 35개 종목을 포함한 총 57개 종목에 대한 시장조성자로서 지속적인 유동성을 공급하게 된다.

시장조성자는 장 중에 시장조성상품에 대해 상시 매도·매수 양방향 호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각 사별로 담당하는 9~10개 종목에 대해 의무적으로 3틱(tick) 이내의 매도·매수호가를 지속적으로 제시한다.

거래소 측은 "향후 시장조성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상품개발이나 제도개선에 충분히 반영할 예정"이라며 "이후 상장이 예정된 주식옵션·섹터지수선물·변동성지수선물에 대해서도 시장조성자를 도입해 파생상품시장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