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민선6기 금강하구 생태복원 방향 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2 12: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박래군수 기자간담회 모습[사진=서천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9월 2일 군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선6기 금강하구 생태복원 방향에 대하여 설명하고, 앞으로 금강하구 생태복원 정책추진에 있어 해수유통의 궁극적인 가치를 유지하면서 금강호의 수질개선, 퇴적토 완화, 홍수조절 능력향상, 농공용수 안정적 확보, 판교지구 다목적 농업용수 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실제적 기대효과를 얻고자 노력한다고 전했다.

 기존에 서천군은 금강하구 생태복원을 위하여 근본적 해결책인 해수유통만을 고집하였으나, 민선6기에는 실제 서천군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충남도의 금강하굿둑 구조 개선 사업을 통하여 금강하구의 생태복원을 이끌어 내는 단계별 추진전략으로 선회하여, 정부·충남도·군산시와 공조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발전방향을 찾겠다는 방침이다.

 그 동안 서천군은 2010년부터 금강하구의 토사퇴적과 수질악화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를 상대로 외로운 투쟁을 하며 금강하구에 대한 문제점 전파에는 성공하였으나, 군산시의 강렬한 반대와 정부의 미온적 대처로 인하여 실익은 얻지 못한 상태이다.

 앞으로 서천군은 군산시와의 행정협의회 부활 및 충남도와의 정책공조를 통하여 금강하구 문제를 풀어갈 예정이라고 전하며, 노박래 군수는 ”이제 서천군과 군산시와의 관계는 대승적 상생발전을 위하여 노력해야지 소모적 논쟁은 이제 마무리해야 된다“고 설명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