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입양아, 옴 방치로 사망…전신사진 보니 '충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1 13: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방송 화면 캡처]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한 중년부부에게 위탁된 아이가 옴으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다.

9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동화의 집 미스터리’ 편에서는 아이들을 입양한 한 중년부부의 집에서 아이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는 사건을 다뤘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동화의 집 미스터리’ 제작진은 버려지고 갈 곳 없는 아이들을 돌봐온 한 중년부부의 집에서 아이들이 잇따라 실종되고 있다는 제보를 접수했다. 두 사람은 그동안 정식 입양 기관에서 개인 위탁 양육 형식으로 모두 5명의 아이들을 입양했다. 하지만 지난 12일 경찰이 부부의 집을 찾았을 때 아이들은 3명만 남아 있었을 뿐 나머지 2명은 사라지고 없었다.

지난 4월 사망신고가 접수된 2007년생 김태유는 2010년에 입양된 아이로, 패혈성 쇼크로 인해 사망한 것으로 기록됐으며 당시 아이의 키와 몸무게가 평균 발육상태는 현저히 낮았다.

‘그것이 알고싶다-동화의 집 미스터리’ 제작진은 유전자 검사에 나섰고 죽은 아이는 정태민으로 전해졌다. 사망신고가 접수됐던 김태유는 실종된 상태이며, 정태민은 옴이 몸 전체에 퍼져 폐혈증으로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

정태민의 부검사진을 본 소아과전문의는 “옴은 2일에서 3일 약만 발라도 낫는다. 옴이 저 정도가 됐다는 것은 아이를 그냥 방치했다는 것이다. 뒤에 욕창이 생긴 걸로 봐서는 분명 방치를 통한 아동학대”라고 설명했다.

옴은 옴 진드기가 피부에 파고들어 알을 낳으면 그 알이 자라서 또 피부를 파고들면서 알을 낳으면서 계속 번지는 질환으로 심각한 가려움증을 유발한다.

실제로 태민이의 양모는 ‘그것이 알고싶다-동화의 집 미스터리’과의 인터뷰에서 병원을 불신해 태민이를 병원에 한 번도 데리고 간 적이 없다고 진술했다. 양모는 “내가 알고 있는 경험적 치료과정에 충실했을 뿐이다. 딱지가 지는 모습을 보고 옴이 낫고 있다고 확신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