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도지사, 구제역 방역 특별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1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령 발생지역 인근 합천군 통제초소·거점 소독시설 운영 강화

[김태형 ksj34643@]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최근 경북지역의 잇따른 구제역 발생과 관련하여 29일 구제역 차단 방역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홍 지사는 “2011년 전국적인 구제역 확산으로 3조 원이라는 엄청난 피해를 가져다 준 구제역이 3년 만에 재발됨에 따라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구제역 발생으로 인한 가축농가의 피해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을 총 동원하여 방역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번 구제역 발생은 구제역 예방접종을 소홀히 한 결과로 구제역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철저한 예방접종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한시라도 방심하면 언제든지 구제역이 발생될 수 있으니, 방역통제초소 운영과 축산농가의 구제역 차단방역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도는 7월 24일 경북 의성의 구제역 확진 이후 곧바로 ‘경상남도 구제역방역협의회’를 개최하고, 전 시군, 유관기관과 함께 비상방역에 돌입했다.

30일 현재 구제역 방역을 위해 전 시군에 거점소독시설 38개소와 통제초소 7개소를 설치하여 도내로 유입되는 모든 축산차량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소독필증을 발급하고 있다.

또한 축산농가에서는 반드시 필증을 확인 후 출입토록 하고 자체 차단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경남도는 7월 30일 '경상남도 일제 소독의 날'을 지정하여 동 시간대에 경남 전역을 소독함으로써 방역 효과를 높이고 동시에 구제역 백신의 일제접종을 실시하여 구제역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