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희 미래부 장관-최성준 방통위원장, 첫 회동서 무슨 얘기 나눴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9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요 정책 긴밀 협력하기로…700㎒ 주파수 할당 의견도 교환한 듯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과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이 29일 처음으로 만났다.

29일 방통위와 미래부에 따르면 최 장관과 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개최된 국무회의에 참석한 뒤 광화문의 한 식당으로 이동해 오찬을 겸한 상견례를 했다.

이번 만남은 최 장관 취임 후 2주 만에 이뤄진 것이다. 두 수장은 경기고·서울대 동문으로 최 장관이 4년 선배다.

방송통신정책을 총괄하는 두 수장은 첫 대면이라는 점을 고려해 현안에 대한 깊은 논의는 피하고, 향후 주요 정책 수립 및 시행과정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대 관심사는 역시 최 위원장이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국가재난안전통신망 구축과 관련된 문제였다.

방통위 관계자는 “국민의 권익을 위해 주요 정책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자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미래부와 방통위는 700㎒ 대역을 재난망에 우선 할당하는 데 대해 대체로 공감하고 있지만 2012년 통신업체에 주기로 결정된 40㎒ 폭을 놓고 미묘한 견해차를 보이고 있다.

방통위는 초고해상도(UHD) 방송을 위해 700㎒가 필요한 지상파의 입장을 고려해 이를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미래부는 이미 결정된 사안을 번복하는 것은 곤란하다는 의견이다.

이날 회동에는 미래부 최재유 방송통신정책실장과 방통위 라봉하 기획조정실장이 배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