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감기(냉방병)는 개도 안 걸린다'던데... 내 몸 면역력 높이려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9 1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름 감기(냉방병)는 개도 안 걸린다'던데… 내 몸 면역력 높이려면? [사진=여름감기 냉방병 아이클릭아트]

'여름 감기' '냉방병' '면역력' '블루베리' '당근' '키위' '시금치' '마늘' '고구마' '버섯'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사람들은 겨울철에는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 애를 쓰지만 여름에는 신경을 잘 쓰지 않게 된다. 그러나 더운 날씨에 냉방기기 사용으로 인해 실내외 기온이 5℃ 이상 차이가 날 경우 코나 인후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감기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쉽다. 이런 경우 주로 코, 목감기 증상이나 심할 경우엔 구토, 설사 등의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

만일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한다 하더라도 면역력이 높은 경우에는 증상을 일으키기 전에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다. 그렇다면 감기에 걸리기 전 내 몸 면역력은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물론 잘 자고 운동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 섭취도 신경 써야 한다.

▶여름 감기(냉방병)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1. 베리류
비타민 C와 E의 보고로 현재 주목받고 있으며 종류에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아사이베리 등이 있다. 요구르트와 함께 먹을 경우 면역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2. 당근
베타 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야맹증을 예방해주며 특히 계절성 감기에 특효가 있다. 날것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다.
3. 키위
키위는 바이러스나 세균 침입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비타민E가 풍부하며 귤이나 오렌지보다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4. 시금치
키위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E가 풍부하며 그 밖에도 면역계 유지에 중요한 베타 카로틴, 엽산, 비타민 A, C, K와 구리, 아연 등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다.
5. 마늘
수천년 전부터 민간요법에 널리 쓰여온 마늘은 특히 여름 감기에 걸렸을 때 복용하면 초기에 감기를 낫게 해준다. 가능하면 매일 먹는 게 좋은데, 생으로 먹기는 힘들므로 다진 마늘이나 구운 마늘로 섭취한다.
6. 고구마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섭취 시 체내에서 질병 퇴치의 필수 요소인 비타민 A로 전환된다.
7. 버섯
백혈구의 성숙을 촉진하여 체내에 침입한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여름 감기(냉방병)를 접한 네티즌들은 "여름 감기(냉방병)에 당근 키위가 도움된다니 많이 먹어야겠다" "여름 감기(냉방병) 예방은 역시 에어컨을 안 켜는 것이 최고 아닐까?" "나도 여름 감기(냉방병)로 고생했는데 운동도 감기에 좋은 것 같아요" 라는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