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항공권"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4 1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보령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4가구에 700만원 상당 항공권 지원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항공권전달식장면[사진제공=보령화력본부]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본부장 곽병술)는 7월 24일(목) 보령시청에서 김동일 보령시장, 신경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다문화가정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KOMIPO Dream for Multicultural Family』사업을 위한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항공권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KOMIPO Dream for Multicultural Family』사업은 증가추세에 있는 다문화가정의 모국에 대한 향수를 해소하고 자녀에게는 엄마의 모국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키고자 시행하게 되었으며, 보령시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중 5년 이상 모국방문을 하지 못한 가정을 대상으로 공모를 해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 4가정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4가정에는 6백 6십만원 상당의 모국방문 항공권과 가정별 격려금 30만원, 방문기념품이 지원되었으며 8월 9일부터 11월 8일까지 3개월에 걸쳐 가정별로 모국인 중국,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정 인식개선사업과 문화체험 지원 등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해온 보령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공동시행 하였다.

 전달식에 참석한 다문화가정의 ○○씨는 “어려운 가정 형편에 모국방문이나 친정 부모님을 초청할 수 없어 오랫동안 가족을 만나지 못했는데 보령화력본부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움으로 모국에 다녀올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보령화력본부 곽병술 본부장은 전달식에서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