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성수기 기간 해외여행,여권 빨리 받고 싶다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3 1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름휴가 성수기 기간 해외여행,여권 빨리 받고 싶다면? [사진=아이클릭아트]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해외여행 필수 준비물인 여권. 그러나 급하게 필요한 경우에도 발급 시일이 오래걸려 발을 동동 구르게 되는 경우가 있다. 보통 여권을 신청하면 접수일 포함해 4~5일 정도가 소요되는데, 이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여권은 거주지에 상관없이 도청, 구청, 시청에서 신청 가능하다. (동사무소는 제외)

※준비물 : 여권발급 신청서, 여권용 사진 1~2매(6개월 이내), 신분증, 여권발급 수수료
(18-37세 병역 미필남성 : 병역관계 서류, 18세 미만 미성년자 : 여권발급 동의서, 동의자 인감증명서, 기본증명서 및 가족관계 증명서 필요)

※서울에서 빠른 여권 발급이 가능한 곳 (접수일 포함 3일째 되는 오후 2시 수령 가능)
1. 관악구청 (Tel 02-880-3114)
2. 서대문구청 (Tel 02-330-1114)
3. 광진구청 (Tel 02-450-1114)
다른 곳에 비해 민원인이 적은 구청에서도 빨리 발급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해당 구청에 전화로 문의해보는 것이 좋다.
그 외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여권을 긴급 발급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사항은 다음과 같다.

※48시간 내 발급 여권
- 여권의 자체 결함(신원정보지 이탈 및 재봉선 분리 등) 또는 여권발급기관의 행정착오로 여권이 잘못 발급된 사실이 최소한 출국 3일이전 발견된 경우
- 인도적 사유나 사업상 급히 출국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러나 분실 또는 훼손 여권 재발급자, 행정전산망 사진 미등재자(본인여부 확인 불가), 주민등록 미등재자, 신원조회 미회보자, 국외 여행허가 미취득 병역대상자의 경우에는 긴급 여권발급이 불가능하다.
낮에 수령이 어려운 직장인의 경우에도 여권 민원실은 주 1~2회 평일 연장업무나 토요일 업무를 하는 곳이 많으므로 방문 전 미리 전화로 확인해보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