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원, 호주 시드니서 '한식문화홍보 캠페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4-04-16 19:5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이하 공진원)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2024 한식문화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6일 전했다.

    2020년부터 시작된 한식문화 홍보 캠페인은 한국 전통식문화를 다각적으로 소개하며, 소반에 깃든 한식문화의 가치를 세계인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한식문화 행사 팝업 스토어'와 '한식문화 교실' 두 가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반가운 손님이 오거나 가정과 나라의 경사 때 특별히 차리는 '소반과 주안상'을 주제로, 음식 그 이상을 넘어 한국문화와 정서가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 글자크기 설정
  • 5회째 맞이하는 한식문화홍보 캠페인, 4월 23일~28일 진행

  • '소반과 주안상' 주제로 한국의 '한상차림'·'전통문화' 체험기회 제공

  • 주시드니한국문화원 협업, '한식문화 교실'과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진행

사진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사진=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이하 공진원)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2024 한식문화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6일 전했다.
 
2020년부터 시작된 한식문화 홍보 캠페인은 한국 전통식문화를 다각적으로 소개하며, 소반에 깃든 한식문화의 가치를 세계인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한식문화 행사 팝업 스토어’와 ‘한식문화 교실’ 두 가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반가운 손님이 오거나 가정과 나라의 경사 때 특별히 차리는 ‘소반과 주안상’을 주제로, 음식 그 이상을 넘어 한국문화와 정서가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23일과 24일 양일간에는 주시드니한국문화원(원장 윤선민)과 협업해 ‘한식문화 교실’을 진행한다.
 
한식문화 교실은 현지에서 꾸준히 한식을 소개해온 헤더 정 셰프의 주안상 메뉴 시연, 문화원 내 한옥 공간을 활용한 주안상 체험 및 전통주 시음, 공예 및 전통놀이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현지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미나리를 재료로 한 오징어미나리전과 오랜 역사를 지닌 한국 전통주 ‘한산소곡주’를 함께 구성한 주안상을 경험하며 소반과 주안상의 매력을 체험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호주 현지 문화예술분야 및 음식 분야 관계자, 시드니대 한국어 수업 수강생 및 호주 한인 입양아 네트워크 회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7일과 28일 주말에는 시드니대 가디갈 그린 공원에서는 ‘한식문화홍보 캠페인’을 추진한다. 시드니 시민들을 대상으로 떡갈비를 비롯해 삼색전, 두부김치, 꿀떡 등 한식과 한국 전통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식문화를 맛보고 체험할 뿐만 아니라 전통놀이와 미니소반 만들기, 보자기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다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태완 공진원 본부장은 “한국의 반상문화와 소반문화를 통해 한국의 전통 식문화를 경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한국문화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증대하는 지금, 한국 고유의 가치를 들여다보고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