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이마트 유튜브' 출연…"배추밭에 간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입력 2020-12-18 13: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일 스타벅스 유튜브 채널 깜짝 출연 이후 두 번째

  • 이마트, 유튜브 채널 'YJ로그' 신규 카테고리 개설

[사진=이마트 유튜브 캡처]


[데일리동방]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본사 이마트 유튜브에 직접 출연해 연기와 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영상이 이마트 유튜브 신규 카테고리인 'YJ로그'에 업로드되면서 향후 SNS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에서도 보다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마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 '이마트 LIVE'에 '정용진 부회장이 배추밭에 간 까닭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는 배추를 수확하고 직접 요리하는 정 부회장의 모습이 2분 가까이 담겼다. 정 부회장은 SNS에 자주 공개했던 스타워즈 '다스베이더' 캐릭터 앞치마를 두르고 배추전·배추쌈·겉절이 등의 요리를 만들었다. '요즘에는 좋은 식재료를 만나면 당장 요리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산지의 신선함을 전달하고 싶은 이마트의 마음도 그렇습니다' 등의 나레이션도 곁들였다.

정 부회장의 영상 출연은 스타벅스 공식 유튜브 채널 이후 두 번째다. 지난 1일 '스벅TV'에 출연한 정 부회장은 한국 1호 매장 운영 21주년을 축하하면서 20분 가량 인터뷰를 진행했다.

정 부회장은 영상에서 자몽 허니 블랙티·제주 유기농 말차로 만든 라떼·나이트로 콜드브루·콜드브루를 즐겨 찾는다고 밝혔다. 이중 122개 매장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나이트로 콜드브루는 1일부터 16일까지 판매 잔수가 3배 증가하면서 '정용진 효과'를 톡톡히 보여줬다.

개인 SNS에서도 여러 차례 계열사 지원사격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소개했던 조선호텔 밀키트, 노브랜드 굴소스, 골프장갑 등의 자사 제품들이 주목받으며 '재계 완판 메이커'라는 수식어를 달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여기가 유명한 마케팅 맛집이냐", "지금 이마트에 사러 간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마트는 유튜브 채널 '이마트 LIVE'에 신규 카테고리 'YJ로그'를 개설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향후 코너 활용 방안에 대해서는 정해진 것이 없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