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조용병 회장 "도전하는 청년에게 미래가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입력 2019-07-03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함금융지주회사 조용병 회장 겸 신한희망재단 이사장이 3일 베트남 하노이 인문사회과학대학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지주회사 제공]

[데일리동방] 조용병 신한금융지주회사 회장 겸 신한희망재단 이사장이 3일 베트남 하노이 인문사회과학대학에서 '도전하는 청년에게 미래가 있다'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신한금융이 사회공헌 사업으로 추진 중인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의 연수생을 포함해 청년 100명에게 이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희망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금융이 역점을 둔 글로벌 사업전략과 연계해 현지화에 초점을 둔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은 실시 이후 현재까지 일본에 14명, 베트남에도 11명이 해외 취업에 성공하는 결실을 맺었다.

조용병 이사장은 강연에서 기회의 땅에서 꿈(Dream)을 크게 꾸고 포기하지 않으며, 명확한 방향(Navigation)으로 꾸준히 정진하고 기회가 되면 민첩한 행동(Agile)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D.N.A'를 강조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디지털라이프스쿨 등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고 있는 조용병 이사장의 깜짝 제안으로 기획됐다.

한편 행사에는 코트라, 포스코 등 베트남에 진출해있는 주요 기관 및 기업 임직원들도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