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엑스, 영국 개트윅 국제공항으로 취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7-13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트윅 국제공항, 보다 다양한 노선으로 환승 가능하고 런던시내 접근 용이해 편리

에어아시아 공항 이전 이벤트 행사 실시 (제공=힐앤놀튼)

(아주경제 이덕형 기자)아시아최대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 그룹의 계열사인 에어아시아엑스가 오는 10월 24일부터 영국 개트윅 국제공항으로 취항한다고 13일 발표했다.

2009년 3월 쿠알라룸푸르-런던 노선 취항 이후 에어아시아엑스는 영국의 스탠스테드 국제공항을 이용해 왔다. 하지만 이번 거점공항 이전 결정으로 에어아시아엑스 승객들은 개트윅 국제공항을 통해 보다 다양한 국제노선과 국내노선으로 환승 할 수 있다.

개트윅 국제공항은 런던 인근에 위치한 영국에서 히드로공항 다음 두 번째로 큰 공항이며 90여 개국의 200여 도시로 연결되며,연간 약 3천 3백만 승객들이 이용하는 세계적인 공항이다. 또, 스톱오버를 하고자 하는 승객들과 런던 중심지나 주변 지역으로 이동하려는 승객들은 런던 인근에 위치한 개트윅 국제공항의 지역적 장점으로 대중교통 및 숙박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어아시아엑스는 이번 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런던 노선에 대해 특가행사를 실시한다. 일반석 편도항공권은 세금을 포함해 40만5천원, 플랫베드 좌석인 프리미엄석은 133만 6천원의 특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특가항공권 예약은 에어아시아 웹사이트www.airasia.com에서 7월 13일부터 24일까지 가능하며, 항공여행 기간은 2012년 2월 6일부터 6월 6일까지다.

에어아시아엑스의 아즈란 오스만-라니 대표는 “개트윅 공항의 편리한 접근성으로 승객들은 빠르고 저렴한 철도이용과 다양한 항공노선으로의 연결 등 보다 나은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영국 개트윅 국제공항의 스튜어트 윙게이트 대표는 “말레이시아는 세계 10위 안에 드는 휴양지이며,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는 사람들이 가장 여행하고 싶어하는 도시 중 하나로 연간 약 45만 명의 영국인들이 말레이시아를 방문하고 있다” 며“ 에어아시아엑스의 성장 가능성에 기대를 걸고 있으며,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