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해명 "접시가 파여있어서"...대식가가 만들어낸 해프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01-20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쯔양 유튜브]


유튜버 쯔양이 분식집 가격 논란에 대해 해명에 나섰다. 

19일 쯔양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가격 논란에 관한 영상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기자회견처럼 연출한 10분가량의 해명 영상을 올렸다. 

쯔양은 일단 가격과 양에 대한 논란에 "9000원짜리 떡볶이는 2인분으로 나간다. 떡 중량은 2인분이 조금 넘는다. 양이 적지 않다. 테스트 기간에 적다는 소리는 못 들어봤다"고 말했다.

이어 떡볶이 양이 적어 보이는 이유로는 접시 모양 때문이라고 말했다. 쯔양은 "파스타 볼이 안쪽으로 동그랗게 파여 있다. 질문을 들어보니 양이나 가격 부분에 문제가 많은 것 같다. 지금 보여드리겠다"며 판매 예정인 떡볶이 조리 과정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의심을 남기지 않기 위해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떡볶이와 자신의 분식집에서 판매될 떡볶이 중량을 저울에 달아 비교했다.

떡볶이와 함께 논란이 됐던 몬테크리스토(햄·치즈 샌드위치)에 대해서도 "오해가 있었다. 원래 양이 조금 더 많았다. 다른 음식을 서비스로 드리면서 많은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하려고 피스 수를 줄였던 거다. 손님에겐 피스 수를 늘려서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해명 영상에 네티즌들은 "정말 남 모르게 통 큰 기부도 많이 하고 인성도 좋은 쯔양으로 알고 있다. 기부천사 쯔양 화이팅!(bb***)" "그렇군요. 쯔양님을 오해해서 나쁜 댓글들을 달았던 것은 다 죄송합니다. 사업 모두 번창하세요(ho***)" "쯔양이 정면 반박 영상 올렸음. 일단은 다른 분식 체인이랑 싸거나 비슷한 수준인데 접시의 착시 때문에 논란 일어난 거임. 물론 반박 영상과 똑같은 양을 판매하는 것까지가 중요하겠지만(fi***)" "쯔양 힘내세요.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먹지 마세요. 왜들 난리인지(ha***)" 등 댓글을 달았다.

다만 일부 네티즌들은 "평소에 쯔양 이미지면 가격에 비해서 양을 훨씬 많이 퍼줘야 맞는 거 아니에요? 자신은 많이 배 부르게 먹고 타인들은 쥐꼬리만큼 주고... 실망이네요. 그럼 가격을 많이 내려서 판매하세요(jj****)" "접시 때문. 벽 때문에 쯔양 얼굴이 작아 보이는 것처럼?(yo****)" "그럼 냉면 그릇으로 바꾸면 그만큼 담아줌? 접시 때문에 적어 보인다니... 저 정도 접시에 양 평균 담아주면 저 접시에도 많아 보일 수 있는데 그냥 작은거잖아. 쯔양도 끝났네 끝났어. 뒷광고 걸리고 어떻게든 이미지 관리하며 얼마 안 가 복귀하더니 결국은 그냥 돈 밝히는 유튜버들과 다를 게 없었다(bp***)" 등 여전히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기도 했다. 

한편, 쯔양은 서울울 이수역 인근에 자신의 이름을 딴 분식집 '정원분식'을 오픈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