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제5대 강팔문 사장 이임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김문기 기자
입력 2018-09-21 12: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팔문 사장(가운데) 이임식 후 임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화성도시공사 제공]


화성도시공사는 지난 20일 공사 비상임이사, 시 주요인사, 시 산하 단체장 및 공사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강팔문 사장의 이임식을 가졌다.

강 사장은 2014년 10월 취임한 이후 만성적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공사를 흑자경영 체제로 탈바꿈 시키고, 내·외부 갈등요소를 개선해 안정적인 공기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한 최고경영자로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 경영성과로는 2015년부터 3년 연속 흑자경영을 실현하였으며 2014년 금융부채 2440억원에서 2018년 6월 현재 금융부채 제로화를 달성했다. 또한,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는 2016년과 2017년 2년 연속 우수 등급인 '나'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강 사장은 내부적으로 복수노조를 단일화 하고 노사파트너십을 통한 노사협력 및 일가정양립 지원을 통해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과 '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기업 인증'을 취득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대학생 주거지원사업, 사랑의 힐링하우스, 사랑의 밥차 등 경영이익의 지역사회 환원에도 관심을 갖고, 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