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선7기 비전 슬로건, 시민의 손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9-17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문심사단 심사 통과 30건 온라인 투표 9월14일~19일 진행․․․ 최종 당선작 10월 발표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민선7기 시정방향과 미래비전의 내용을 담은 인천을 대표할 수 있는 비전 슬로건을 선정하기 위해 14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시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중이다

시민 온라인 투표는 홈페이지 조회건수가 8만 여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는 가운데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7일까지 공모한 3052건의 비전 슬로건 중 전문 심사단의 1차 심사를 통과한 30건에 대한 최종선정을 위한 절차다.

온라인 투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천시 투표사이트https://www.incheonslogan.kr를 통해 1인 3건까지 투표할 수 있다.

인천시청전경[사진=인천시]


비전 슬로건 당선작은 투표에서 많은 표를 얻은 상위 3건을 선정한 뒤 문구 디자인 작업 후 현장투표를 통해 결정되며, 다음 달 12일 인천광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투표에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500명에게 1000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 응모작들을 분석해 보면 인천을 제외하고 시민, 미래, 함께, 도시, 행복 등의 키워드가 각 300여건 이상으로 많이 나타났고, 시민행복, 시민과 함께, 평화도시, 미래도시 등과 연관된 내용이 많았다.

이를 통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시민들의 민선7기에 대한 바람을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