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1회 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9-14 2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이 14일 제1회 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 알쓸신동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성남금융고등학교, 분당경영고등학교 청소년 약 800명이 참가해 청소년노동인권을 주제로 교육·상담 제공, 고졸채용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지원, 스스로의 좋은 노동을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역량강화, 알바의 모든 과정을 알아보는 알바의 정석으로 총 4가지 주제와 내용으로 운영됐다.

특히 스타벅스코리아, CU(BGF리테일), NHN엔터테인먼트과 청소년들을 위해 아르바이트 전(全)과정 체험을 통해 정보의 부재로 부당한 처우를 예방하고자 알바의 정석 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가상화폐인“알”을 제작, 버는 구역(make zone)과 쓰는 구역(spend zone)을 구성,청소년들이 노동인권 교육 및 상담에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또 원활한 행사운영을 위해 사전 근로계약을 거쳐 고용한 청소년 STAFF들에게 2018 최저시급 7530원을 제공, 박람회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재단과 협약을 맺은 알바천국, 청소년근로권익센터, 법무법인(유한)태평양, 재단법인동천 등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의 관계도 맺을 수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