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서 제2회 전국항공정비기능경기대회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18-09-10 1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13일까지 4일간, 전국 항공정비 기술인 경연의 장 펼쳐

경상북도는 10일 영주시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제2회 전국항공정비기능경기대회’ 개회식을 가졌다.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10일 영주시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전우헌 도 경제부지사와 장욱현 영주시장, 참가선수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전국항공정비기능경기대회’ 개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2회 전국항공정비기능경기대회는 항공정비 분야에 종사하는 직장인, 학생, 군인 등 전국에서 참가한 260여명의 선수들이 오는 13일까지 4일간의 열띤 경연을 펼친다.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국제기능올림픽 경기종목을 근간으로 항공기 비행전 점검 등 4개 과제로 구성된 중급수준의 Medium Section 2개 부문과 판금작업 등 5개 과제로 구성된 고급수준의 Premium Section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 대회는 지난 3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전국대회로 승인됐으며, 4월 경상북도, 영주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항공고등학교 4개 기관이 국내 항공 산업 발전과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 및 지원 등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로 전국대회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됐다.

경북도는 항공정비기능경기대회가 항공기술 발전에 상응하는 항공정비 기술교육 방법을 찾고, 청년들이 항공 산업 분야로 진학하고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우헌 도 경제부지사는 “경북도를 항공정비인력양성 중심지로 성장시키기 위해 영주비상활주로와 경북항공기술교육원 등 인프라를 활용해 국가 우주항공 MRO교육원 설립 등 항공정비인력 육성 기반구축에 적극 나서겠다”며, “특히 산업기반이 취약한 북부지역에 베어링산업클러스터와 항공정비 산업 생태계 조성으로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