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CEO와 茶한잔] 고영웅 대표 "비행 4시 내 나라에 국산 치즈맛 전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7-29 1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치즈의 본고장 유럽에 한국산 치즈 수출 계획"

  • "어려울 때 고통나눈 직원과 평생 함께 할 것"

고영웅 데어리젠 대표는 "20여년간 치즈와 요구르트 등 프리미엄 유제품을 개발하는 데 힘을 쏟았다"며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시아를 넘어 치즈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 한국의 치즈를 역수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김선국 기자]


"중국 동남아시아 등 비행거리가 4시간 이내인 국가에 한국산 치즈를 수출하는 게 1차 목표입니다. "

고영웅 '데어리젠' 대표는 29일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손수 만든 치즈와 요구르트 등 프리미엄 유제품을 중국과 동남아를 넘어 유럽까지 전파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1999년 문을 연 데어리젠은 국내 최초로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와 까망베르 치즈 등을 개발하며 ‘한국형 치즈’를 개척하는 데 앞장서왔다. 데어리젠의 치즈는 현재 도미노피자와 SPC, 맥도날드, CJ, 피자헛, 오뚜기, 진주햄, 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등 국내외 식품대기업에 원료로 공급할 정도로 경쟁력을 갖췄다. 

중국 시장도 진출한다. 중국으로의 치즈 수출은 데어리젠이 유일하다. 데어리젠은 지난 5월 아시아 최대 유제품 기업인 '이리그룹'과 1000억원 규모의 합작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데어리젠의 스트링 치즈는 이리그룹의 중국 내 생산거점 50여 곳을 거쳐 중국 전역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지난해 데어리젠의 매출은 약 38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중국으로의 치즈 수출과 신제품 출시 등으로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고영웅 대표는 "데어리젠의 성공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아낌없는 설비 투자에 있다"며 "현재 문막과 흥업 두 곳으로 공장을 이원화시켜 우유·요구르트 생산과 치즈 전문 생산 설비를 구축·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 대표는 특히 "20여년간 치즈와 요구르트 등 프리미엄 유제품을 개발하는 데 힘을 쏟았다"며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시아를 넘어 치즈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 한국의 치즈를 역수출하는 게 2차 목표"라고 강조했다. 

데어리젠은 최근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 3·6가 듬뿍 함유된 우유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끌레베르 오메가 우유 1:4'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 우유는 혈관질환과 고혈압, 치매 예방에 좋고, 다이어트 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 대표는 과감한 투자를 통한 내부 역량 키우기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그는 "데어리젠은 '도전·창조·열정'이라는 사훈 아래 인본주의 복지기업 이념을 추구하고 있다"며 "전체 직원 중 40% 이상이 10년이 넘는 장기근속자로 이직률이 낮다. 신규 직원 채용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려울 때 고통을 함께 나눈 직원들에게 회사의 이익을 공유하고 싶다. 종업원 지주사도 생각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편하게 일하고 놀 수 있는 회사로 만드는 게 3차 목표"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