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사회서비스’ 대표 캐릭터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7-08 1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24일까지 공모전 개최…당선작은 다각적 홍보매체에 활용 예정

[이정수 기자, leejs@ajunews.com]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오는 9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캐릭터를 통해 전 국민이 사회서비스를 더욱 친숙하게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사회서비스는 보편적 복지 관점에서 모든 국민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자 복지, 보건의료, 교육 등 영역에서 상담, 재활, 돌봄, 역량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공모되는 캐릭터는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고, 특정 성별·연령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단 타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적이 있으면 심사에서 제외된다.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독창성·시장성확장성·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1~2차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총 5팀이 선정되며, 최우수 150만원(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 50만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장려 25만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등 격려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홍보영상·리플렛·모바일 등 다각적인 홍보매체에 활용될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 일정은 9월 6일 오후 2시다.

신청서는 담당자 이메일(dbaudgh153@kohi.or.kr)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문의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