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천모 상주시장 취임 “상주 르네상스 시대 열겠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18-07-02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통과 화합 통해 살기 좋은 도시 만든다.

황천모 상주시장이 부인 권성희씨와 함께 입장하고 있다.[사진=상주시 제공]

황천모 상주시장이 2일 취임 행사를 열고 4년 임기를 시작했다.

취임 행사는 오후 2시 상주시 실내체육관(신관)에서 민선 7기 출범 기념 ‘2018 시민화합 대토론회(부제:시민에게 길을 묻다)’라는 명칭으로 열렸다.

식전 공연에 이어 시민들의 바람을 담은 영상 메시지 상영, 취임 선서, 취임사와 시정 비전 제시, 대통령 축사 낭독, 시민과의 대화, 민선 7기 출범을 알리는 현수막 제막 순으로 진행됐다.

영상 메시지에는 각계 시민 10여 명의 바람이 담겼다.

학생·상인·농민 등 시민들은 ‘학교들을 통과하는 시내버스 노선 구축’, ‘전통시장 활성화’, ‘농산물 물류 중심도시 건설’, ‘골목길 노상주차장 확보’ 등을 주문했다.

황 시장은 시정 비전 제시에서 육군사관학교 유치 등을 통해 상주의 부활을 뜻하는 ‘제2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현장에 참석한 시민들의 질문에 시장이 대답하는 새로운 소통 형식을 선보였다.

황 시장은 시정 비전을 토론으로 알리는 등 이전과는 다르게 취임 행사를 선보이며 새로운 형태의 시정 운영을 예고했다.

앞서 황 시장은 본청과 직속기관·사업소 등 간부들과 충혼탑을 찾아 참배한 뒤 조찬을 함께했고, 이어 간부들의 신고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황 시장의 방침에 따라 시민과 소통·화합하는 데 중점을 두는 취임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정을 잘 이끌기 위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