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봉 참빛그룹 회장, 베트남 총리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민탄 기자
입력 2018-06-19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참빛그룹, '2018 베트남 투자협력대회' 우수기업 선정…韓기업 중 유일

  • 베트남 현지 장학사업도 꾸준…한국ㆍ베트남 인적교류 활성화 초석

이대봉 참빛그룹 회장 겸 한·베경제문화협회 고문
[사진=참빛그룹 제공]

이대봉 참빛그룹 회장 겸 한·베경제문화협회(KOVECA·코베카) 고문이 지난 17일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 회장이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운영하는 그랜드플라자하노이 호텔은 최근 베트남 정부가 선정한 지속성장 8개사 우수기업 가운데 한국기업으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날 하노이시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베트남 투자협력대회'에서 푹 총리는 이 회장을 비롯한 수상자들에게 직접 표창장을 수여했다. 
 
푹 총리는 "그동안 참빛그룹이 베트남에 투자한 열정과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면서 성공적인 해외투자 사업으로 글로벌 리조트를 일군 이 회장의 노력을 특별히 언급했다. 

코베카 고문을 겸직하고 있는 이 회장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 간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2007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한 참빛그룹은 정기적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운 베트남 현지 아이들을 찾아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공로들을 인정받아 이 회장은 2011년 외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베트남 최고 훈장인 보국훈장을 수여받는 영광을 누렸다. 2010년에는 서울 예술고등학교와 예원학교를 인수해 서울예고와 예원학교에 재능 있는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고 있다.

2004년 베트남에 진출한 참빛그룹은 호아빈성과 하노이에서 각각 54홀 규모의 골프장과 620개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리조트 업체다. 고희(古稀)가 훌쩍 넘은 이 회장은 90세까지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나눔을 실천하는 삶을 꿈꾸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