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시밀러 강자 셀트리온, 뇌경색 신약도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5-31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세대 의료원과 공동개발·상업화 계약…기존 약 대비 효과 우수·부작용 낮아

30일 권기성 셀트리온 연구개발본부 본부장 상무(왼쪽)와 박민수 연세대 의료원 산학협력단장이 30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의료원 교수회의실에서 열린 공동개발 계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은 30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의료원 교수회의실에서 연세대 의료원 산학협력단과 허혈성 뇌졸중 치료제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계약으로 양 기관은 신약후보물질 ‘에프씨-삭사틸린(Fc-Saxatilin)’ 최적화 공동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이후 셀트리온은 글로벌 전용 실시권을 갖고 임상시험·허가·상업화를 담당하게 된다.

Fc-Saxatilin은 연세대 뇌심혈관질환 융합연구사업단 허지회 교수팀이 보건복지부 선도형특성화 연구사업 지원을 받아 개발한 신규 물질이다.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허혈성 뇌졸중(뇌경색증) 환자에서 기존 치료제인 ‘액티라제’ 대비 우수한 혈전용해 효과를 보이는 것과 동시에 뇌출혈 등 부작용은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신약개발에 성공할 경우 액티라제와 병용하거나 이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항체 바이오시밀러 개발 외에도 신약물질 발굴 등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여러 질환에 대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