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적신 뜨거운 남자들의 눈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5-29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7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코리아에서 열린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이태희가 눈물을 흘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푸른 그린이 남자프로골프 선수들의 뜨거운 눈물로 젖고 있다. 저마다 사연을 갖고 있는 챔피언들의 눈물은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를 지켜보는 이들의 가슴을 울리고 있다.

이태희는 27일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파72·7422야드)에서 열린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총상금 15억원)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6개 보기 1개를 기록하며 최종합계 7언더파 281타로 우승을 차지한 후 펑펑 울었다.

2015년 ‘넵스 헤리티지’ 우승 이후 개인 통산 두 번째 우승까지 1086일을 기다려야 했다. 이태희의 눈물은 긴 기다림을 함께 해준 아내에게 바치는 것이었다.

“2015년에 대상을 받고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 이후 롱 퍼터를 바꿔야 하는 변수가 생겼고, 2년 간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을 냈다. 해외 투어 퀄리파잉 스쿨도 떨어졌다. 그 때마다 아내가 ‘골프 1,2년 할 것 아니다. 오빠는 10년을 더 할 수 있는 사람이다. 너무 스트레스 많이 받지 말아라’고 격려해줬다”

장하나, 전인지 등 여자 프로선수들의 매니저를 하다 결혼 후 일을 그만 둔 아내에게 이태희는 고마움과 미안함을 동시에 전했다. 가족은 이태희가 골프채를 잡는 원동력이다. 지난 2월 태어난 첫 번째 아이는 아빠 이태희에게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줬다.

지난 20일 끝난 시즌 첫 번째 메이저대회인 SK텔레콤 오픈에서 우승한 권성열은 호랑이처럼 포효한 후 그린 위에 주저앉아 한동안 일어서지 못하며 펑펑 울었다. 2013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해 60개 대회 만에 첫 번째 우승 달성했다. ‘인생 우승’ 후 ‘인생 눈물’을 흘렸다.

“골프가 인생의 전부였고 오래 전부터 꿈꿔온 우승이었다. 가만히 누워 있다가 우승 생각에 눈물을 흘릴 정도로 우승이 너무 하고 싶었고 정말 간절했다. 그래서 우승 순간에 울컥하면서 눈물이 많이 난 것 같다. 2016년 12월에 결혼을 했고, 아들이 27일 전에 태어났다. 아이가 너무 어려서 아내가 대회장에 오지 못했다. 빨리 가서 아내 얼굴을 보고 싶다.”

[권성열이 20일 인천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 하늘코스(파72ㆍ7천85야드)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SK텔레콤오픈(총상금 12억원) 4라운드 18홀에서 우승을 확정지은 뒤 감격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2015년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에서 캐디로 일할 때 마지막 홀 티박스에서 생각했다. ‘만약에 내가 마지막 라운드에 선두로 이곳에 올라온다면 어떤 기분일까?'라고 상상했다. 실제로 선두로 18번 홀에 서자 모든 게 스쳐 지나갔다.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감정을 느꼈다. 울컥했다.”

지난 4월 열린 KPGA 개막전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전가람은 드라마 같은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경기도 포천시에 살고 있는 전가람은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과 인연이 깊다. 코리안 투어 데뷔 전인 2015년에는 5개월 동안 대유몽베르 컨트리클럽에서 잠깐 캐디를 했다. 그 당시 멀게만 느껴졌던 우승의 꿈은 3년 만에 현실이 됐다. 지난 몇년간 힘든 시간을 보낸 전가람은 눈물을 삼켰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공동 11위를 차지하며 꾸준함을 보이고 있는 전가람의 골프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